마법천자문 1 개정판 - 불어라! 바람 풍(風)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1
스튜디오 시리얼 지음,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우연히 마법 천자문 책을 본적이 있어요. 평소 한자 공부를 좋아하는 아이여서인지 무척 관심있게 보길래 저도 살펴보니 넘 구성이 괜찮아서 눈여겨 보고있었어요. 꽤 많은 권수가 나와있고, 이미 초등학생들에게는 인기있는 도서더라고요. 이번에 개정판이 나왔다길래 어떻게 변했는지 무척 궁금했는데 아이와 함께 읽을 기회가 생겼네요. 마법 천자문 이야기는 손오공의 모험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펼쳐지는 한자 학습만화에요.


 

한자 학습이라 하면 쓰기를 생각하는데 학습 만화이다보니 뜻과 소리를 먼저 읽고 그림으로 한자를 익히게 되는거죠. 이번 개정판에서는 이렇게 뜻과 음을 외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손으로 쓰는 기능이 추가 되었어요. 그리고!! 한자의 뜻을 오래 기억하도록 AR영상이 수록되어 아이의 머릿속에 더욱 오래 각인시켜주네요. 한자 쓰기 기능도 AR적용 한자 페이지에서 쓰는것으로 디지털 시대에 맞춰 ㅎㅎ 아이의 관심과 흥미를 더욱 끌어올릴만하게 제작되었어요. 또 한자카드를 20장 수록하여 카드로 놀이를 하며 한자를 다시 한번 복습할수 있네요.


 

1권에서는 신규한자가 20자가 수록되어 있어요. 한자 학습지를 하면서... 몇 주간에 걸쳐 배웠던 내용들이 한번에 다 들어있으니 뭔가 허무했던.. ㅋㅋ 아는 한자들이라 그런지 아이가 더 반갑게 읽어주네요 ㅋㅋㅋ 1권이라 하늘천, 흙토, 손수, 사람인등 기초한자들이 나와요. 이렇게 1~5권은 한자 공부를 막 시작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8~5급 한자 중 사용 빈도가 높은 100자를 구성했다고 하니 1권부터 차근 차근 읽어줘야 겠네요.


 

각 권마다 20자씩 들어있으니 아이가 부담없이 익힐정도의 양이에요. 암기 스트레스 없이 만화의 한장면에서 이미지와 함께 저절로 기억되도록 구성된 마법 천자문. 요새는 중국어를 배우는 학생들이 많아서인지 중국어에 대한 흥미를 불어넣는 간체자도 나란히 적혀 있네요 손오공과의 모험을 통해 쉽게 배울수 있는 한자 이야기. 아이가 재밌게 한자를 익힐수 있는 정말 좋은 책인것 같네요~ 한 권 한권 늘려가며 한자를 익혀보아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