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세계사 5 - 로마 제국의 멸망 쿠키런 세계사 5
동림스토리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이운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런 세계사 5. 로마 제국의 멸망

아이가 아직 세계사를 배우기는 어린 나이지만, 제가 보고 싶어 선택한 책 쿠키런 세계사.
쿠키런 과학상식 책을 아이가 워낙 재밌게 본터라 저도쿠키런시리즈에 무척관심이 많았거든요
제가 어릴 때만해도 학습만화가 다양하지 않고 만화책에 대한 어른들의 거부감이  있을때라 많이 접해보지 못한거 같아요. 워낙 재밌는 학습만화가 쏟아지는 이때, 세계사를 다루었다길래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도 무척 궁금했고어요
세계사라 하면 일단 양이 방대해서 많은 글밥이 서술되어있는 만화를 떠올렸어요. 하지만, 쿠키런 시리즈답게
쿠키런 세계사는 일단 귀여운 캐릭터들의 스토리가 우선이고 세계사 스토리가 녹아들어있어요 흥미있는 스토리로 진행되니 지루할틈 없이 볼수 있는듯해요 다만, 깊이있게 들어가는 만화는 아니고 전체적인 맥락이나 스토리가 위주라 심화부분이런 부분은 부족할수 있어요. 세계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나 초등학생들에겐 딱인 교재네요.



 기초적이기도 하지만 만화가 끝나고 뒷부분에 한걸음 나아간 세계사 상식파트 부분이 있어서 스토리에 흥미를 가지는 아이라면 좀 더  관심을 가질수 있게 했어요.   또 중간중간 세계사 상식 퀴즈도 있으니 문제를 풀며 재밌게 볼수 있겠네요. 이렇게 시리즈 책 한권 한권을 볼때마다 재미있는 만화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세계사의 흐름도 익힐수 있고, 사진 재료와 지도설명도 재미를 더하네요. 그리고 마지막 4컷 만화를 통한 마인드 맵도 수록되어 있어 학습내용을 확인하고 점검하며 자기것으로 만들수 있네요



 한권을 읽고보니 앞서 발간된1권에서 4권까지가 궁금하더라고요. 5권은 로마제국의 분열과 멸망, 멸망 이후, 크랑크 왕국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와요.  목차를 보면 5권인데 불구하고 챕터가 25부터 30까지에요. 물론 1~4권의 지난 이야기도 설명이 있지만, 쭉 이어지는 내용이라 꼭 처음부터 보시길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