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부터 문제풀이까지 평면도형 꼭꼭 씹어먹기 개념부터 문제풀이까지 꼭꼭 씹어먹기
코담연구소 지음 / 작은서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념부터 문제풀이까지 평면도형 꼭꼭 씹어먹기

저는 어릴때, 수학을 어려운 과목으로 기억해서인지 아이에게는 수학적인 사고와 머리를 심어주고 싶은 마음이 커요

연산 등 무한 반복을 하며 공부하고 정확성을 요구하는 분야도 있겠지만, 특히 도형부분, 공간 지각 영역등에서는 타고난 머리도 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해요

이 책에서도 도형 파트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도형에 대해 제대로 개념을 잡아두어야 된다고 강조를 하네요

수연산은 반복 학습이지만, 도형은 개념을 제대로 알지못하면 안되기에 이 책에서는 도형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핵심 개념을 꼭꼭 집어 설명했어요


 

이런 개념을 토대로 개념을 적용한 문제 풀이를 통해 도형에 대한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초등수학 교과서 문제를 수록했다고 하니 입학 전 또는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도형을 배우기에 적당할거 같네요 1부 점, 선, 면, 각을 배울수 있고, 2부는 본격적으로 도형 삼각형 사각형, 다각형을 다루네요 3부는 도형을 통해 규칙을 찾고, 같은 것을 찾는 재밌는 문제들, 4부는 칠교놀이와 펜토미노, 패턴 블록으로 좀더 흥미위주의 문제들이 나와요! 칠교놀이, 펜토미노, 패턴블록은 맨 뒷면에 부록으로 제공이 되니 뜯어서 활용하기 좋은거 같아요 문제는 점이나 선을 따라 그리기 등 쉬운것부터 약간의 응용문제까지 다양하게 나와있어요 개념 꼭꼭을 통해 개념을 배우고 문제들을 푸니 쉽게 잘 푸네요~ 문제마다 아래에 도움이 되는 팁이 있어서 요령껏 가르칠수가 있네요 여러가지 도형놀이로 재미있게 공부하며 문제풀이로 기초개념을 탄탄하게 다질수 있는 교재 평면 도형 꼭꼭 씹어먹기로 도형개념을 꽉 잡아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