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기적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기본서 - 무료 동영상 강좌 & CBT 온라인 모의고사 2020 이기적 정보처리산업기사/기사/기능사 시리즈
최희준.조홍만.영진정보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기본서


정보처리기사 시험을 본지가 벌써 2년이 지났네요.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이 있으면 정보처리 산업기사 시험은 좀 더 수월하다는 이야길 들어서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한 이렇게 기막힌 적중률!!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편. 역시 기본서 만큼. 두께도 만만치 않네요 들고다니며 공부하러 다니기 무겁겠지만, 다행히 3권으로 나뉘어져있어요 이렇게 분권이 되어있으니 휴대하기가 편하네요.

 

1권, 데이터 베이스, 2권 전자계산기구조및 시스템 분석 설계, 3권은 운영체제와정보통신 개론

그리고 1권 더, 별책으로 기출문제가 있어서 자주 출제되는 기출문제 150선과 최신 기출된 문제 8회분을 수록하여 문제 유형을 파악할수 있게 해두었어요. 기본서를 보면, 아 왜 이기적 도서를 추천하는지 알게 되었어요. 정보처리기사는 다른 수험서를 보았었는데, 이걸 선택했으면 좀 더 수월했을걸 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저는 독학을 해서 시험을 봤던 케이스라 독학용에 적합한 교재를 찾았는데, 이기적 수험서는 독학용으로 정말 딱인거 같아요.

기본적인 내용은 물론 세세한 부분까지 자세히 나와있고, 구성이나 내용도 가독성이 좋게 편집되어있어 혼자 공부하면서도 충분히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수 있어요. 또 영진닷컴에서는 무료 동영상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밖에도 모의고사 제공, 열공단 모집등 영진닷컴에서 다양한 부분을 서포트해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아요. 사이트 내의 빠른질문답변 코너는 정말 답변을 바로 바로 올려주셔서 관리가 확실하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시험 분석 및 자주 출제되는 기출 문제 부분등은 처음 시험을 준비 하는 사람들에겐 더더욱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구성도 각 파트가 시작되는 페이지마다 섹션별 출제 빈도도 나와있고, 학습 방향을 제시해주니 어느 부분을 중점으로 공부해야할지 알 수 있어요 . 또 중간 중간 배운걸 확인할수 있게 예상 문제와 기출문제를 수록해두어서 그때 그때 복습하며 풀어볼수 있네요. 수록 되어 있는 30일 학습 플랜으로 초단기 합격에 맞춘 공부는 자신은 없지만,
천천히 꾸준히 공부해서 2020년 정보처리 산업기사에 도전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