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질에 맞게 하브루타 하라! - 내 아이 구글 창업자 래리 페이지처럼 키우고 싶다면‥‥‥?
홍광수 지음 / 브레멘플러스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기질에 맞게 하브루타하라

육아서를 꽤읽어본 엄마들이라면 유대인의 교육법으로 자주 거론되는 하브루타 교육법을 들어본적이 있을것이다.

하브루타가 이미 탁월한 교육적 효과가 있음은 입증되었고,

나 역시 이미 하브루타 교육법에 대한 육아서를 많이 찾아 읽은편이다.

질문과 자유토론. 내가어릴적엔 이런 교육을 받지 않은터라 아이에게 적용하는데 무척

힘이 들었고 여전히 어려운상태이다. 책을 보고 어떤이야기로 진행해야 될지 어떤 질문이 적절한지 고민하고 나름 고민했던 질문에 대한 아이의 대답이 만족하지 못한 경우도 많았다

아이 역시 내가 툭툭뱉는 `네 생각은 어떠니`라는 질문이 괴로웠을수도ㅎㅎ

이책은 하브루타를 하되 부모와 자녀의 기질에 맞게 하라는 이야기를 한다.

저자는 DISC를 오래 연구해온 전문가로 성향을 파악하면 하브루타를 부모와 자녀 모두 쉽게 적용할수 있다고 한다

 

예전에 기회가 되서 DISC검사를 한적이 있었다. 내 성향을 이야기해주며 어떤 직업군에 맞는지 이야기 해주는ㅋ

당시 검사결과가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이 검사를 하브루타에

적용할수 있다니.. 그래서 더욱 흥미를 갖고 책을 읽었던거 같다.

아이와 어른의 성격유형 검사 내용도 첨부가 되어있어서 스스로 검사하고 어떤 유형인지 결과도 알수 있으니

그거에 맞춰 책에 중점을 두고 읽으면 괜찮을 듯 싶다

또 그유형에 맞는 하브루타 질문이 수록되어있어서 하브루타 교육 초보인 나에게 아이랑 질문하며 놀기에도 좋았다

 

차례를 간단히보면 1장에서는 부모가 자신과 아이의 기질을 이해할수 있도록 일반적인

DISC 성향을 서술한다. 2장에서는 아이의 DISC 유형에 대해 소개하고, 그 기질에 맞는 직업군도 소개한다.

3장에서는 DISC를 바탕으로 부모가 하브루타 코치하는 비법을

4장에서는 기질에 맞게 하브루타를 실천하며 자녀를 기를 수 있는 방법을 기술하였다.

검사를 거치고 보니 난 D형, 아이는 완전한 S형..책을보니 난 그동안 아이의 기질은 파악하지 못한채 내 성향대로 질문을 하고 있었음을 알수 있었다.

진작 이런 성향을 파악했음 좋았을텐데 아쉬우면서도 지금이라도 아이와 나의 성향을 파악하고

다시 배울수 있음에 감사하게 되었다는..

하브루타교육법을 하고싶고, 관심이 있는사람이라면 꼭 읽어보길 권한다

'부모가 기질에 맞게 하브루타하면 아이는 행복하게 빛나는존재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