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1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1
송도수 지음, 양선모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요새 문자에 무척 관심을 보이는 아이에게 특히 수학용어나 수학적 문자는 신기하게 보이나봐요

덧셈뺄셈 정도의 기호는 아는데 곱셉과 나눗셈은 이게 뭐냐며 ..곱셈은 영어 엑스라고 읽네요
 


 

 

 

아직 초등학교에 들어가진 않았지만 선행학습차 수학용어사전을 같이 보았어요
수학용어사전이라해서 어렵게 풀어 써있을줄 알았는데 흥미진진한 스토리텔링 만화로 소개를 하니 아이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는지 학습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잘보네요


 


수학용어사전은 총10권까지있는데 1권~4권은 기본 단계라서 크게 어렵진않았네요 제가 아이랑 본건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1권!!!

참고로5~7은 심화 8~10은 종합편이에요


수학용어사전은 초등개정수학교육 과정 철저 분석하여 초등수학교과서 속 용어를 선정해서 소개해요
차례를 보면 주제어가 있고 그 주제어에 맞는 내용으로 풀어 놨어요!!  마지막에는 카드도 만들어서 복습하며 게임 같은거도 할수 있고요!
페이지 중간중간 아래쪽에 펀펀 OX퀴즈도 있고,괄호퀴즈도 있어서 퀴즈를 풀면서 내용을 확인도 할수 있어요!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는 기본부터 튼튼히 해야하는거 같아요 연산은 물론 꾸준히 해야하겠고, 수학용어도  정확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겠지요
  고학년이 되고 중고등학생이 될수록 학습하는 수학용어들은 더욱 많아지겠죠 제가 학교다닐땐 이런 수학용어를 제대로 정리 안하고
실전문제로 바로 투입했던... 기억이 ㅠㅠ


 


 수학은 하루아침에 완성되는 학문이 아니기에 기초부터 잘 쌓아야 된다고 생각해요.
 수학용어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어려운수학문제만 풀게한다면 아이는 더욱 수학에 흥미를 잃을듯해요.
수학용어 사전으로 수학의 기초를 쌓고 문제해결능력을 길러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