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파워 그림한자 1단계 - 하루 한 장 기적의 한자학습, 초등한자와 급수한자 8급을 한번에 초등 공부력 강화 프로젝트 1
동양북스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 파워 그림한자


 


저희아이는 한글보다 한자 익히기를 더 좋아했어요 그림 문자라 그런지 더 빠르게 습득하고 외우더라고요. 읽는거는 제법 하는데 아직 쓰는건 부족해서  쓰기 실력을 늘려보고자 슈퍼파워 그림한자를 준비했어요 


초등한자와 급수한자 8급 50자를 5주에 완성하는!!! 하루 한장 기적의 한자학습 책!


첫장을 펴면 하루 한장 한장 열심히하고 도장을 찍는 페이지가나와요  25일목표로 하루 2글자씩 50자!!! 꾸준히 25일정도면 충분히 할수있겠죠 하루에 한장 열심히 공부하고 성공 도장이나 스티커로 표시를 해두면 25일에는 슈퍼파워가 생긴다는!! 슈퍼파워 미션지도! 이런게 있어줘야.. 애들이 또 더욱 열심히 하겠죠 ㅋㅋ


 


그럼 이 책에서는 무엇을 배울까요?~

목차를 보면 1,2,3,4,5,주차  숫자,호칭,요일,방향,사람 이렇게 테마가 나뉘어요


 


주차별로 5일씩이네요 쭉 연달아서 하면 25일완성이에요. 저랑 우리애랑 저는 월~금까지 두글자씩 배우고

주말에는 5일동안 배운 10글자를 복습하고 테마가 끝날때마다 나오는 급수왕,놀이왕 페이지를 하고 테스트를 하기로 계획을 세웠어요 25일보다는 시간이 좀더 걸리겠지만 50자를 확실히 익히고 복습하기로!!


그럼~ 1일차를 볼까요

글씨가 큼직하게 써있고 뒷페이지는 글자당 12번씩 쓰게 되어있어요 글자의 뜻과 언제쓰이는지도 얘기하고요!


 


이런 간단한 구성이고 급수왕 코너에가면  5일동안 익혔던 한자들을 복습할수있어요! 속담과 고사성어 코너까지~~

'급수왕'에서는 학습적인 공부란 느낌이 들지만


또 다른 복습코너 '나는야 놀이왕'은 재밌는 놀이쪽으로 접근하니  아이들이 재밌게 할것 같네요 

그림도 더 화려하구 재밌어보이죠ㅎㅎ


 


책에서 효과적인 공부법도 나오는데 '쓰기'는 뇌활성에 큰 도움이 되어 그냥 읽고 외우는것보다 더 오래 기억할수 있다고 쓰기를 강력 추천하네요 쓸때 한자의 뜻 과소리를 읽으면서 쓰면 효과는 배가 된다는것! 또 본인의 실력확인 겸 급수시험을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이야기해요


하루한장,5주면 기초한자를 재밌고 효율적으로 배울수있는 슈퍼파워 그림한자!
우리아이도 슈퍼파워 한자를 마치고 한자능력검정시험 8급에 도전하기로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