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격파 초등 수학 4-2 (2017년용)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천재교육

유형격파 4-2

다른 초등학교들은 방학이 시작되었던데요
울 애들 학교는 다음 주에 방학하는지라 그 날만 기다리고 있어요ㅋㅋ

방학하면 그래도 노는게 최고니 말이죠~~

반면 엄마는 계획을 세우고 나름 바쁜데
우찌 살짝 거꾸된 된 느낌이ㅋㅋ

 방학이 되면 제일 신경쓰는 부분이 수학인 거 같아요

복습이 중요하다, 선행을 해야한다~~
이끌어 주는 엄마에 따라 진행하는 방식은 틀리겠지만

우야튼 방학동안 수학공부는 이어진다는~~

1학기때도 유형격파 문제집을 풀어봤기에
더더욱 친숙한 유형격파


 

 

2학기에 배울 내용을 살펴보니

아이가 궁금해했던
 소수의 덧셈과 뺄셈부터~
수직과 평행
다각형
어림하기
꺽은선그래프
규칙과대응까지

아이가 어느 부분을 더 좋아하고
또 어려워할지 궁금하네요



 

1학기때 분수를 배우면서 소수를 엄청 궁금해하던 큰 아이에게 소수에 관련된 수학책을 읽도록 했었는데요

소수 부분을 들춰보면
바로 소수문제가 시작되는게 아니라

소수점을 최초로 사용한 존 네이피어에 대한 이야기부터 소수점을 사용하기 전에는 어떻게 표현했는지~~

간략한 이야기들이 나와 있어서
소수가 이런 것이구나~라는 걸 알 수 있게끔 해주기에 교과서를 만드는 천재교육답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유형격파 문제집이 괜찮다고 느낀 점은  단계별 문제 제시

교과서 개념을 정리하고 기본 개념을 쓰면서 다시 개념을 정리할 수있는 기본 개념 S단계부터

 

학교 시험에 잘나오는 기본 유형인 D단계 적중 유형의 문제

형태가 조금만 바뀌어도 헷갈리는 변형된 유형 M단계 응용 유형의 문제까지

각 유형의 문제들을 풀면서
아이가 어느 정도로 이해했는지
또 어느 단계에서 틀리거나 어려워하는지

한 눈에 쏘옥~~들어오기에
엄마인 제가 봐주기에 참 편한 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단원평가

 

요건 안틀리고 다 맞음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창의 사고력 문제까지

문제집 한 권을 통해 아이의 수학 레벨을 점검할 수 있지 않나 싶네요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에 수록된

나만의 풀이노트

아이에게 항상 이야기해요
수학은 눈으로 푸는게 아니라고^^

오답노트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문제집 뒤에 요렇게 노트가 주어지니
간편한 것 같네요

1학기때는 기말시험 대비용으로 유형격파 수학 문제집을 풀었는데요
2학기때는 선행으로 ~~만나 볼 수 있도록 아이와 이야기 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