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4-1 (2016년) - 초등 기본서 빅데이터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시간이 참 빠르네요

벌써 4학년이라니 ...

작년에도 우등생 해법으로 3학년을 잘 마무리 했는데요

올해도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초등 4학년을 준비해봅니다



 

큰 아이가 잘 안되는게 있어요
바로 매일 꾸준히하는거요

 책읽기가 제일 우선이라
문제집 풀기는 좀 이따 할게요~~라는 멘트로
제가 좀 속을 썩어요


4학년이 되는 올해에는 공부하는 습관을 잡아보고자 해요

문제집 속의 우등생 12주 스케쥴표

제가 잔소리해가며 스케쥴 짜주는 것
보다 책 속의 스케쥴표가 저의 고민을 덜어주
는 것 같아요


 

차례를 살펴보니

4학년 1학기에는

큰 수, 곱셈과 나눗셈, 각도와 삼각형,
분수의 덧셈과 뺄셈, 혼합 계산, 막대그래프를 배우게 되네요


 

제가 우등생 해법수학에서 제일 맘에 든 점이
이번에 배울 내용을 살펴보기 전에
이전에 배운 내용과 다음에 배울 내용을 소개하며

 

3학년때 배운 것을 다시 살펴보고 개념을
되짚을 수 있는 준비학습 코너가 나와 있어서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만, 다섯 자리 수
십만, 백만, 천만, 억, 조 점점 단위가 커지네요

수학교과서와 익힘책의 개념과  문제들이 빠짐없이 실려있어서 교과 내용을 충실하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아요

교과서를 만든 출판사 천재교육의 교재인지라
(아직 교과서를 받지 않았지만) 스토리텔링 단원을 통해 미리 교과서를 둘러 볼 수 있어서 아이가 4학년 수학 교과서를 받았을 때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매일 꾸준히~~
수학이 점점 재미나길 기대해보며

우등생 해법 수학아 ~~
도윤이랑 잘 지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