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과학 놀이터
어린이동아 취재팀 지음, 김임숙 엮음 / 어린이동아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동아

신나는 과학 놀이터

아이가 학교가기 전에 챙기는게 바로 어린이 동아 신문이다

가방에 쏘옥 집어넣고 학교가서 읽는데
선생님이 큰 아이 신문 보는것에 좋은 습관이라고 말씀 해 주신 적이 있다

습관으로 자리 잡히기까지 꽤 긴 시간이 필요했지만 ~~~

이제는 하나의 일상이 된 신문 읽기

그 속에서 아이는 사회ᆞ문화ᆞ경제ᆞ역사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어서
아이가 전해주는 다양한 소식이 참 재미있다


이렇게 유익한 어린이 동아 신문에서 과학 이야기만을 뽑아서 묶어놓은 책이 바로 신나는 과학 놀이터이다

단순히 과학적인 지식을 나열한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숨은 과학 원리를 알려주고 있기에 진짜 아이들에게 꼭 읽혀보세요~~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차례를 들여다보면 알겠지만

구조대ᆞ양치기ᆞ집배원 만능 드론의 활약부터 충남 보령 바닷가에서 발견된 공룡 발자국 화석까지~

31개의 과학 원리로 엮어진터라
간혹 어렵지 않을까? 지루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신문 기사에서 가져온 과학 이야기들이라 하나의 주제당 두 장 분량의 내용이라 읽기에 딱 좋다

무엇보다도 우리 아이들이 몰랐던 숨은 과학 원리를 알려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호응도나 흥미도가 최고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든다

신문을 좋아하는 편이라 중요한 기사는 스크랩하는데 이것 또한 쉽지는 않다

아이들 신문도 마찬가지일 듯

신나는 과학 놀이터처럼 한 권으로 기사들을 모아 묶어주니 보기도 편하고 놓쳤던 기사들도 다시 읽을 수 있어서 좋네

그리고 각 이야기가 끝날때마다 아이의 생각을 적는 나도 논술왕! 코너가 있어서 단지 내용만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대만족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