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고 개념 잡는 초등 독서감상문 쓰기 아이세움 School
이재승.최승한 글, 이동희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미래앤 아이세움

미리 보고 개념 잡는 초등 독서감상문 쓰기
큰 아이가 초등학교를 들어가기 전에도 많은 학교에서 독서의 중요성을 알고 독서록 쓰기를 해왔지만

아이가 초등학교를 들어가고 보니 독서록이라고 해서  이것이 거의 숙제의 개념으로 통용되고 있는 것을 보고 조금 놀랬었다

그리고

  학교에서 100권씩 숙제처럼 학년별로 내줬던 독서록이 엄마들의 입방아에 오른 적도 있다

아마도 아이들의 개인차를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긴 일이였고

단순히 독서감상문을 쓴다고 할 때
어른들이나 아이들이 글씨를 적어야만 한다는 ~~
고정관념들로 생긴 일이 아니였을까 생각해보는데...

미리 보고 개념 잡는 초등 독서감상문 쓰기는

책을 읽은 후
독서감상문을 쓰거나 독후활동을 하면 아이들이 책을 꼼꼼하게 읽게 되고, 책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하며 생각하는 힘과 글쓰기 능력을  길러 준다는 것을 알려주며

단순히 쓰는 것만 독서활동이 아니라
ㅡ그림으로 표현하기
ㅡ만화로 표현하기
ㅡ상장으로 표현하기
ㅡ편지,동시로 표현하기

등등으로 아이들이 흥미를 유도하는 여러 가지 활동들을 제시해주고 있다

엄마들은 보통 우리 아이들이 책읽고 척척 뭐든 적어나가기를 바라고 그랬게 할꺼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아이가 그러지 못할 때 실망을 하는데

 분명히 여러 종류의 독서감상문은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

첨에 한 줄이였다면
그 다음은 두 줄...

미래앤 아이세움 독서감상문 쓰기가 도와주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