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작은 칼더 - 모빌의 창시자 알렉산더 칼더의 작품 스태빌 이야기 예술톡 6
콜롱브 슈네크.에마뉘엘 자발 지음, 이리스 드 모위이 그림 / 톡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빌의 창시자 알렉산더 칼더의 작품 스태빌 이야기


나의 작은 칼더



처음 이 책을 보고서는 참 궁금했어요

모빌의 창시자라니?

아이를 키우면서 처음 접하는 장난감이 모빌이였는데
여태 한 번도 모빌에 대해서 궁금하거나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관심이 없었기에
더더욱 책이 궁금해졌답니다

책의 페이지를 여는 순간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전시회에 온 기분이 들었어요



모빌의 창시자 알렉산더 칼더는 미국의 조각가이자 화가로 늘 기발한 생각으로 생기발랄한 작품을 창조했다고 해요
어렸을 적부터 누이를 위해 뚝딱거리며 장난감을 만들기 시작했고
1930년대 초, 칼더는 움직이는 조각을 처음으로 발명했다고 합니다
끝을 살짝 구부린 긴 철사 줄기와 다양한 색의 동그란 금속판으로 되어 있는 모빌, 책에서 보여지는 그림을 보며 지금의 모빌 시초라고 생각하니 더 신기하기만 합니다
 


모빌이라고 하면 모두 공중에 매단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알렉산더 칼더의 다른 작품 스태빌을 보니 모빌의 편견이 사라지기도 합니다



 

둘째 녀석도 모빌의 탄생에 대해 무척 흥미로웠나 봅니다
책에다 그림을 그려서 넣어 놓았네요^^ 

나의 작은 칼더를 읽으면서 칼더의 독창적인 예술세계에 놀라웠으며 그 뒷받침은 루이 16세 시대의 집기와 14, 18세기의 데생, 구아슈, 회화 작품을 모으던 수집가였던 아버지의 영향이 크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답니다

아이도 평소에 빨대로 모빌 비슷한 것을 많이 만들고 놀기에 나의 작은 칼더 책을 더 흥미롭게 읽은 것 같아요

책을 통해서 몰랐던 것 ᆞ관심없던 것에 대해 알아간다는 것은 참 즐거운 일인 것 같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