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씨네 탈무드 학교 1교시 배려 어린이를 위한 인성동화
이형진 글.그림, 전성수 감수 / 꿈초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꿈꾸는 초승달



어린이를 위한 인성동화



마음씨네 탈무드 학교 



책의 표지를 보고  많은 생각이 듭니다

2015년 인성교육진흥법 시행?

과연 어떻게 아이들의 인성을 가르친다는 것일까요?
인성교육진흥법 주제는
 예절, 효도,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 8가지라고 하는데요

저또한 우려가 됩니다

인성 또한 하나의 채점표가 되는 것 아닌지...

하지만
이런 법이 시행된다는 자체가
인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주지요

저도 제 아이들이 바른 인성으로 자라고자 노력하지만  부모인 제가 많이 모자라기에 아이가 잘 크고 있는지 항상 고민하고 반성해보게 됩니다






제가 해줄 수 없는 것들을
아이가 책을 읽고 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기에~~
책이 아이들에게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치는지 알기에~~

인성을 다룬 책들을 많이 구입하는데요

제가 이번에 마음씨네 탈무드 학교를 읽을 기회가 주어져서 어떤 책인지 살펴보려고 해요
 

 

 

 

아마 가정마다 탈무드 책은 있을텐데요

탈무드는 유대인 율법학자들이 사회의 모든 사상(事象)에 대하여 구전 ·해설한 것을 집대성한 책이라고 해요

이런 탈무드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책이 마음씨네 탈무드 학교인 것 같아요

배려에 대한 여섯 가지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그림과 말풍선을 이용해서 하나의 사고로 치우칠 수 있는 아이들에게 나의 생각과는 다른 다양한 입장을 알려주면서 참됨이 어떤 것인지를 이끌어 주는 책 같아요

 

아이에게 항상 @@하자~~@@해라~~
이야기하면서 부모인 저는 오히려 아이에게 빗나간 모습은 아니였는지...
마음씨네 탈무드 학교를 읽어 보고
많은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