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쉽게 읽는 고전소설 6 : 홍계월전, 유충렬전 ㅣ 쉽게 읽는 고전소설 6
서보영 지음, 김푸른 외 그림, 김종철 감수 / 천재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쉽게 읽는 고전소설
홍계월전, 유출렬전
쉽게 읽는 고전 소설은 우리 고전이 오늘날에도 유익하고 재미있다는 것을 알려 주고 싶은 마음으로 기획한 청소년 고전 문학 시리즈라고 합니다.
쉽계 읽는 고전 소설에는 홍길동전 /최고운전, 춘향전/운영전, 전우치전/박씨전, 숙향전/최척전, 사씨남정기/적성의전, 홍계월전/유충렬전,
흥부전/옹고집전, 토끼전/시동지전, 장화홍련전/숙영낭자전, 구운몽/옥루몽 이 있는데요.
모두가 두 작품씩 한 권에 담아 있어요.
두 작품을 보면 보면 하나는 친숙한 작품 또 하나는 낯선 작품이에요.
하지만 주네는 하나로 같답니다.
이번에 소개할 홍계월전, 유충렬전는 영웅이 주제에요.
모두가 영웅을 주인공으로 하는 소설이지요.
쉽게 읽는 고전 소설은 교과서와 수능에 꼭 나오는 필수 고전 소설을 중학생 수준에 맞게 쉽게 풀어쓴 고전 소설 시리즈로,
교과서와 수능에 출제되는 고전 소설 두 작품을 하나의 주제로 엮어 읽으며 통합적 사고력을 향상 할 수 있어요.
이 시리즈는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고전 소설을 쉽게 재미있게 풀어 썼을 뿐만 아니라, 읽기 전/중/후 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단계적이고
통합적으로 작품을 이해하도록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요즘 아이들 웹툰 만화를 좋아하는데요.
중학생 한결이의 생활툰과 연결된 고전 속 세계를 통해서 고전을 읽기 전에 도입 만화와 읽기 전 질문을 통해서 이 책이 시작이 되요.
그리고 두 작품을 다 읽고 나면 두 작품 읽기 후 토론이 있어요.
이 책의 특징은 QR 코드가 있다는 거에요.
하나의 어휘 퀴즈, 또 하나는 작품 해설이에요. 작품 해설은 5분 정도 되고요.
이 책의 구성을 보면 작품에 대한 인물 소개를 해 주고, 그 다음 작품을 읽고, 다 읽고 나면 작품 줄거리가 있는데요.
작품 줄거리를 보면 네모칸에 초성만 쓰여 있어요. 단순 작품 줄거리가 아니라 얼마나 잘 읽었는지 확인해 볼 수도 있답니다.
각 작품을 읽고 나면 작품 해설도 있어요.
또 맨 뒤에는 권말 토론도 있고요.
고전이라고 하면 왠지 내용이 어렵고, 쉽게 접근하기가 꺼려지기도 하는데요.
쉽계 읽는 고전 소설은 그렇지가 않네요.
중학생 아이들이 쉽게 접근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무엇보다고 요즘 아이들 상황에 맞는 웹툰을 시작으로 해서 좋았던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