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읽는 고전소설 6 : 홍계월전, 유충렬전 쉽게 읽는 고전소설 6
서보영 지음, 김푸른 외 그림, 김종철 감수 / 천재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쉽게 읽는 고전소설

홍계월전, 유출렬전

쉽게 읽는 고전 소설은 우리 고전이 오늘날에도 유익하고 재미있다는 것을 알려 주고 싶은 마음으로 기획한 청소년 고전 문학 시리즈라고 합니다.

쉽계 읽는 고전 소설에는 홍길동전 /최고운전, 춘향전/운영전, 전우치전/박씨전, 숙향전/최척전, 사씨남정기/적성의전, 홍계월전/유충렬전,

흥부전/옹고집전, 토끼전/시동지전, 장화홍련전/숙영낭자전, 구운몽/옥루몽 이 있는데요.

모두가 두 작품씩 한 권에 담아 있어요.

두 작품을 보면 보면 하나는 친숙한 작품 또 하나는 낯선 작품이에요.

하지만 주네는 하나로 같답니다.

이번에 소개할 홍계월전, 유충렬전는 영웅이 주제에요.

모두가 영웅을 주인공으로 하는 소설이지요.

쉽게 읽는 고전 소설은 교과서와 수능에 꼭 나오는 필수 고전 소설을 중학생 수준에 맞게 쉽게 풀어쓴 고전 소설 시리즈로,

교과서와 수능에 출제되는 고전 소설 두 작품을 하나의 주제로 엮어 읽으며 통합적 사고력을 향상 할 수 있어요.

이 시리즈는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고전 소설을 쉽게 재미있게 풀어 썼을 뿐만 아니라, 읽기 전/중/후 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단계적이고

통합적으로 작품을 이해하도록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요즘 아이들 웹툰 만화를 좋아하는데요.

중학생 한결이의 생활툰과 연결된 고전 속 세계를 통해서 고전을 읽기 전에 도입 만화와 읽기 전 질문을 통해서 이 책이 시작이 되요.

그리고 두 작품을 다 읽고 나면 두 작품 읽기 후 토론이 있어요.

이 책의 특징은 QR 코드가 있다는 거에요.

하나의 어휘 퀴즈, 또 하나는 작품 해설이에요. 작품 해설은 5분 정도 되고요.

이 책의 구성을 보면 작품에 대한 인물 소개를 해 주고, 그 다음 작품을 읽고, 다 읽고 나면 작품 줄거리가 있는데요.

작품 줄거리를 보면 네모칸에 초성만 쓰여 있어요. 단순 작품 줄거리가 아니라 얼마나 잘 읽었는지 확인해 볼 수도 있답니다.

각 작품을 읽고 나면 작품 해설도 있어요.

또 맨 뒤에는 권말 토론도 있고요.

고전이라고 하면 왠지 내용이 어렵고, 쉽게 접근하기가 꺼려지기도 하는데요.

쉽계 읽는 고전 소설은 그렇지가 않네요.

중학생 아이들이 쉽게 접근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무엇보다고 요즘 아이들 상황에 맞는 웹툰을 시작으로 해서 좋았던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