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에게 권하는 물리학 - 어려운 물리학을 왜 배워야 할까요? 10대에게 권하는 시리즈
이강영 지음 / 글담출판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을 위한 인문학 교양서는 시리즈에요.

10대에게 권하는 물리학 외에 인문학, 문자 이야기, 역사, 공학, 영문학, 경제학, 수학, 법학 이 있답니다.

10대에게 권하는 물리학은 경상국립대학교 물기교육과 이강영 교수님께서 집필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물리학 입문서랍니다.

물리학은 우리가 사는 세상의 보면 원리를 탐구하는 학문으로 우리 삶과도 긴밀히 연결이 되어 있고,

물리학의 관점으로 바라보면 세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고 해요.

물리학이 무엇일까요? 물리학은 다루는 대상의 범위가 넓어서 질문에 대답하기란 어렵다고 해요.

물리라는 말은 사물의 이치를 뜻하는데요. 여기서 사물은 특정한 무엇을 가리키느 게 아니라, 지금 우리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말한데요.

그러니 물리학이 다루는 대상은 엄청나게 많다는 거에요.

책상과 의자, 연필, 유리창과 같은 우리 주변의 물건은 물론, 물질을 이루는 원자와 분자, 원자핵과 기본입자, 그리고 원자로 이루어진 고체, 액체, 기체와 같은 물질들이 모두 물리학이 다루는 대상이래요.

10대에게 권하는 물리학에서는 물리학이 무엇인지, 물리학은 어떻게 시작이 되었는지, 현대물리학은 어떻게 발전을 했는지, 우리 생활에 어떻게 이용이 되고 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발전을 하는지를 이 책을 통해서 소개해 주고요.

또 이 책은 우리 주변에서 찾아 볼 수 있는 흔한 현상에 담긴 물리학전 원리를 소개하면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물리학을 쉽고 친근하개 소개해 준답니다.

이 책을 읽으면 청소년의 진로 설계에도 큰 도움이 될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