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한지를 한 번도 안 읽어볼 수는 없잖아 - 열 번은 읽은 듯한 빠삭함! ㅣ 한 번도 안 읽어볼 수는 없잖아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3월
평점 :
초한지를 한 번도 안 읽어 볼 수는 없잖아
열 번은 읽은 듯한 빠삭함!
살면서 한 번은 꼭 읽어봐야 한다는 세계적인 필독서 초한지
유방, 항우, 한신, 범증과 같은 초한지 속 인물들의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지요.
이 책은 초한지를 한 번쯤 읽어보고 싶어 하면서도 양이 너무 많아서 엄두가 나지 못했거나, 시도는 했지만 포기해야 했던 사람들을 위해 만든 책이라고 해요. 초한지 내용을 이 책 한 권에 담았데요.
책 앞쪽에 보면 이렇게 인물관계도가 있어서 책을 읽기 전에 인물관계도를 읽고 책을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초한지는 내용도 많은데 글로되어 있어서 읽기 힘들었다면 이 책은 만화로 되어 있어서 읽기가 조금은 수월하겠어요.
지루하게 느껴질 법만 부분은 빼버리고 중요한 부분과 재미있는 부분만 집중해서 실었고, 흐름에 따라 빠르게 이야기를 전개시키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하나의 주제가 끝날 때 마다 알아두면 쓸데있는 초한지 잡학사전이 있는데요.
짧은 호흡과 빠른 이야기 전개로 자칫 혼미해질 수 있는 상황을 막기 위해 중간중간 정리페이지가 있어서 좋네요.
제목처럼 초한지를 한 번도 안 읽어 볼 수는 없어서 선택한 초한지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