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삼촌을 소개합니다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29
임민영 지음, 조태겸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학년 창작 동화책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이번에 우리 삼촌을 소개합니다

책이 새로 나왔어요~~

우리 삼촌을 소개합니다는 가족의 소중함과 진실을 말할 용기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정수는 일기장에 삼촌을 소개하는 글을 썼어요.

그 글을 보신 선생님께서는 큰 소리로 웃으셨고, 반 친구들은 궁금해 했어요.

선생님께서는 정수에게 허락을 받고 정수의 일기를 읽어 주셨답니다.

친구들은 정수의 일기를 듣고 즐겁게 웃고 있는데 민혁이가 대수롭지 않다는 말투로 불쑥 끼어들더니 자기 삼촌은 엄청 넓은 집에서 살고, 비싼 외제 차도 있고, 공부도 잘해서 최고 대학교를 나왔고, 변호사라면서 잘난척을 하지 뭐에요.

하지만 정수의 삼촌은 정수네 집에 사니 집도 없고, 차도 없고, 자랑할게 없어서요.

정수네 삼촌은 이것저것 일은 하지만 직장을 다니지는 않아요.

정수는 분한 마음에 머릿속에 떠오르는 데로 작가라고 거짓말을 해버렸어요.

정수가 좋아하는 아름이는 책을 정말 좋아하는 아이에요.

정수가 조그맣게 삼촌이름을 이야기 한 걸 아름가 들었는데요.

아름이가 읽고 있는 책이 정철 이라는 작가가 쓴 책이지뭐에요.

아름이는 정수 삼촌이 쓴 책이라고 알고 있고, 아니라고 사실을 말하기도 전에 민혁이가 들어오고 정수는 말할 기회를 놓치고 말았어요.

정수네 학교에서 도서관 행사로 작가의 만남을 하기로 했는데 아름이가 정수의 삼촌을 추천했지 뭐에요.

또 늦잠을 자서 준비물도 못 챙겨왔는데 삼촌이 준비물을 가져다 주러 학교 왔답니다.

정수는 추리닝을 입고 있는 삼촌이 창피해서 그만 화장실에 숨고 말았어요.

정수는 학교에 다녀와서 삼촌을 퉁명스럽게 대하고, 삼촌 때문에 애들 앞에서 창피했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정수는 친구의 삼촌 이야기를 하면서 자기는 뭐라고 해야 할지 몰라서 거짓말을 하게

됐다고 이야기를 했어요.

늘 웃던 삼촌의 얼굴이 딱딱하게 굳어 버렸어요.

엄마가 친구와 비교를 하면 정수 삼촌은 늘 정수편을 들어주고, 정수와도 잘 놀아준 삼촌이였어요.

그런 삼촌에게 마음에 상처 주는 이야기를 했으니 정수는 마음이 좋지 않았어요.

다음날 정수는 선생님께 사실대로 이야기를 했어요.

선생님께서는 정수를 꾸짖기 보다는 오히려 정수의 용기에 칭찬을 해 주었어요.

그리고 아름이에게도 사실대로 이야기 했고요.

정수는 삼촌에게 최고의 삼촌상을 주었답니다.

우리 삼촌을 소개 합니다는 가족의 소중함과 용기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사람이 살아가면서 있을 때는 잘 모르지만 빈 자리를 느낄 때 가족의 소중함을 알게 되지요.

그래서 있을 때 잘해라 하는 말이 있잖아요.

또 상황에 따라서는 거짓말을 하게 될 때도 있는데요.

그게 거짓말이였다고 말한다는건 정말 큰 용기가 필요해요.

이 책은 아이들에게 가족의 소중함과 용기에 대해서 알게해 주는 이야기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