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장 독해 2권 초등 국어 1-2 (2023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ㅣ 하루 한장 독해 국어 (2023년)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1학기때 국어 문제집을 풀어 보니 아이가 글을 읽기는 하지만 문제를 이해하지 못하더라구요.
또 문제를 읽고 본문에서 찾는 것 조차도 잘 찾지 못했어요.
그렇게 1학기 때 국어 문제집을 풀면서 문제 푸는 방법도 익히고, 문제 이해하는 연습도 하기는 했지만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그래서 2학기 때는 독해부분이 필요하겠구나 생각을 하면서 아이한테 뭐가 좋을까 고민하다가 미래엔의 하루한장 독해가 말 그대로 하루에 한 장만 하면 되기 때문에 아이도 부담이 없겠구나 생각하고 하루 한장 독해로 결정을 했어요.
미래엔의 하루 한장 독해는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맞추어 각 학년별 독해 목표를 설정하고,
다향한 글을 통해 읽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고 해요~~
한 학년에 2권으로 되어 있어요.
하루 한장 독해는 초등 국어 교과서의 전문 집필진이 개발한 독해 맞춤 프로그램으로, 국어 학습의 기초를 튼튼히 할 수 있데요.
또 학습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학년별.학기별 교과와 연계된 주요 독해 전략을 집중 연습할 수도 있고요.
설명 글, 설득 글, 문학 작품 외에 새 교육과정에 포함된 여러 가지 생활문과 매체 자료 등 다양한 제재를 독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초등 1-2 하루한장 독해는 10개의 읽기 목표에 주요 학습 내용을 가지고 50회 학습을 있어요.
제목 그래도 한장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도 부담 없이 할 수 있어요.
본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이렇게 본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 나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낱말 놀이터라고 해서 숨은 그림 찾기, 선 긋기, 색칠하기 등 아이들이 재미있게 활동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지금 10회 정도 풀었는데요.
한 7회까지는 제가 옆에서 같이 있으면 풀었고요.
그 다음 부터는 혼자서 읽고 문제도 곧잘 풀더라구요.
문제집 이기는 하지만 한장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가 부담을 덜 갖게 되고요.
처음에는 본문 읽는 것도 힘들어 하더니 조금씩 문제 푸는 방법도 익히게 되고, 아주 조금이지만 독해도 조금씩 늘고 하니까 부담 없이 하고 있답니다.
국어는 책을 많이 읽으면 도움이 되기 때문에 문제는 안 풀어도 된다고 하기는 하는데요.
그래도 문제 유형은 익히는건 좋은 것 같아요.
2학기 동안 하루 한장 독해 열심히 풀어서 독해력이 많이 늘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