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Think and Grow Rich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나폴레온 힐 지음, 권혁철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 책은 출판사로 부터 무상으로 제공 되었습니다. 

서두에서 나폴레온 힐은 우리에게 이야기 합니다.

“성공하거나 부자가 된 사람은 모두 성공하거나 부자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었다. 따라서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잊지 않는 한 반드시 성공으로 가는 문은 열릴 것이다.”

이 말에 가슴이 뜨거워 지는 것을 느끼면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에디슨과 함께 일하겠다를 넘어 공동사업자가 되겠다는 뜻을 가진 번즈는 몇 년 후 그 꿈을 이룬다.

에디슨연구소로 가기 위한 기차표를 살 돈 조차 없던 번즈는 어떻게 그 일을 이루었을까?

번즈는 “마음속에 싹튼 꿈이 말을 통해 명확한 형태를 갖추면, 그것이 반드시 현실이 되어서 손에 들어온다” 라는 결정적 사실을 체험하였다.


꿈을 꾸기는 쉬우나 그 꿈을 명확하게 그리고 형태를 만들고 실현하기까지 계획을 세워 행동한다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만 이 책에서는 꿈을 실현한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꿈을 실현하기 위한 한 단계 한 단계를 가르쳐 준다.



Step 1 소망

만약 부자가 되고 싶다는 소망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1) 금액 2) 날짜(언제까지) 3) 무엇을 통해서 4) 계획과 실행 을 종이에 적어서 1일 2회씩 낭독하라고 쓰여 있다.

나폴레온 힐은 그 자신이 성공철학을 실천한 사람이다. 자신의 아들이 청각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지만 일반학교에 진학시켜 그를 보통의 아이들과 똑같이 교육시켰고,

후에 아들은 전기보청기로 인해 큰소리로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들을 수 있게 된다. 그 과정에서 아들은 전기 보청기를 테스트 하는 일을 하고, 더 나아가 난청인 아이들, 불행한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행동계획을 세워 그 회사에 제출한다. 이 계획서로 나폴레온 힐의 아들은 그 회사에서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되었다.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아들이었지만 듣고 말하고 싶다는 소망과 신념을 아이에게 심어주고 그 아이가 더 큰 꿈을 꿀 수 있게 교육하고 지지한 아버지, 나폴레온 힐이 새삼 대단하게 느껴졌다.

Step 2 신념

“인간의 사고와 신념이 어우러지면 그 사람 자체를 새로 만든다”

건전한 사고를 통해 더 나은 사회를 함께 만들고자 하는 신념이 내 안에 꿈틀 된다면, 당신은 반드시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다.

Step 4 전문지식

“성공과 실패는 하고자 하는 의욕 하나로 결정된다.”

Step 5 상상력

나폴레온 힐은 코카콜라의 탄생 배경을 설명하며, 작은 도시였던 애틀랜타를 남부최대의 상업도시로 만들고 코카콜라가 전세계인에게 보급된 것은

작은 상상력에 출발했다고 말한다.

마음껏 상상하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부는 나의 것이다!

Step 6 계획

완전한 계획을 세우되, 1년에 한번씩 자기를 분석하고 상품만이 아니라 재능을 팔아라!

지금이야 말로 올 한해를 계획하기에 적절한 시간이다.

당신의 2021년은 어떤 계획으로 채워질까? 당신은 부를 향한 완전한 계획을 세울 수 있는가?

Step 9 협력자

둘 이상의 사람이 조화의 마음으로 하나의 목표를 위해 협력할 때 나오는 에너지를 무한한 지성이라고 한다. 인간은 유한한 존재이고 각 개인은 한계가 있다. 이제는 협락자와 함께 지혜를 지식을 나누어야 한다.

Step 10 성

인간의 가장 강력한 소망인 성 에너지를 용기, 의지력, 상상력등으로 바꿀 때 성공 할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이 40대~50대에 가장 많이 나오는 것은 이 즈음에 사랑과 성의 감정이 조화를 이루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특히 성공한 남성 뒤에는 그의 조력자 또는 조정자인 훌륭한 여성이 있었다고 이야기 한다.

Step 13 직감

“모든 성공의 출발점은 소망이다. 그 종착점은 자기를 이해하고, 남을 이해하고, 대자연의 법칙을 이해하고, 그리고 행복을 이해하는데 있다.”

나폴레온 힐이 책에 쓴 것처럼 이 마지막 장을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흥분이 되면서 마음속에 충만함이 차오름을 느꼈다.

나폴레온 힐은 당대 세게 최고의 부자인 철강왕 카네기를 만나 그의 유지를 받들어 20년에 걸쳐 카네기가 건네준 명단을 직접 인터뷰 조사하여 성공의 원리를 정리하였다고 한다.

이 책을 읽는 내내 나폴레온 힐이 자신있는 목소리로 나에게 13가지 성공철학의 원리에 대해서 강의해 주는 느낌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