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를 위한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유리천장을 깨며 부와 성공으로 가는 길
샤론 레흐트 지음, 김송호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 책은 출판사로 부터 제공 받았습니다.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공동 저자인 샤론 레흐트가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를 모티브로 특별히 여자들에게 부와 성공을 위한 비법을 전수하는 책

각 챕터 말미에 inspiration을 주기 위한 유명인들의 조언이 나온다. 나에게 와 닿는 구절이나 글귀를 기록하거나 표시 해 두면 도움이 된다.

또한 <스스로에게 물어보기>를 통해, 제시된 질문으로 내 자신을 점검하게 되고, 구체적인 실천방법이 제시되는 점이 좋았다.

나는 사실 성공철학의 거장이라고 할 수 있는 나폴레온 힐을 이 책을 통해서야 알게 되었다.

19세에 샤론 힐은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라는 책을 읽고 지금의 성공과 부를 이룰 수 있는 기초를 쌓았는데 내 나이는 그 갑절에 해당한다. 그렇지만, 5년 후 혹은 10년 후가 아닌 지금 이 책을 만난 것 또한 다행이고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15가지 성공 법칙 중 내 마음을 움직인 몇가지 성공 법칙에 대해 함께 나누고자 한다.

2. 믿음

성공 성취에 있어 믿음의 절대적 중요성을 보여주는 개인 성공 방정식은 아래와 같다고 쓰여있다.

[(Passion + Talent) x Associations x Actions] + Faith = 개인적 성공

저자는 성공을 하고 살 다가 마주칠 난관을 확실하게 극복하기 위해서 믿음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나는 나의 꿈에 대해, 나의 미래에 대해, 내 자신에 대해 믿음이 있는가?

4. 특화된 지식

샤론 레흐트는 아버지를 통해 모르는 문제와 대면했을 해결 하는 법을 배웠다고 한다.

" 아버지는 나와 내 누이에게 생각하는 법, 문제를 해결하는 법,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우리 자신에게 헌신하는 방법 등에 대해 가르쳐 주었다"

나 또한 우리 어머니,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자랐다.

회사에서 업무를 수행한 후 동료들의 피드백을 듣고 평가를 받고 혹은 평가를 진행하다 내게 있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면서 깜짝 놀라곤 한다. 생활면에서는 어머니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나 또한 한 아이의 엄마로써 아이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삶을 살아 나가야겠다.

5. 상상력

상상력을 재충전 시키기 위한 신체적 조언들

l 충분한 숙면을 취하라.

l 충분한 운동을 하라.

l 야외에서 걷고, 앉아서 자연을 즐겨라.

l 침묵 속에서 편안해져라.

l 책을 읽어라.

l 음악을 들어라.

코로나로 인해 야외활동이 부쩍 줄어들었다. 마스크를 쓰고라도 바깥 바람을 많이 씌어야 겠다.

7. 결정력

나폴레온 힐은 결정의 반대말이 미루기라고 정의한다.

매일 매일 얼마나 많은 것들을 미루면서 살았는가?

" 결정에 대해 너무 과도하게 생각하는 것도 멈추고, 미루기도 멈춰라. 미루기는 주저함을 키우고, 주저함은 다시 미루기를 키운다. 지체 없이 앞으로 나아가라."

11. 잠재의식

15장 가운데, 이 챕터가 가장 흥미롭고 나에게 새로운 깨달음을 주었다.

‘나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철저한 계획을 세우고 남들보다 부지런히 일하지만, 왜 크게 성공하지 못하는 거지?’ 라는 나의 물음에 대한 대답이기도 했다.

그렇다 마음은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다.

나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목표를 세우고 잘 되고 있다고 겉으로 생각했지만

내 잠재의식 속에 내제된 불안, 스트레스 그리고 두려움들이 나를 다른 방향으로 끌고 있었다.

나는 잠재의식을 변환시키고 말겠다!

이 책에서 소개한 ‘변환의 6R’을 실천하여 진정한 자존감 갖기를 시작하겠다.

믿음 + 감정 + 생각 + 바람 + 행동 = 일치

15. 균형 잡힌 삶

15장은 내가 ‘아하’라는 감탄사를 자아낸 챕터이다.

나 또한 엄마로서, 직장인으로서, 아내로서, 딸로서 그리고 며느리로서 내 역할을 다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살아왔던가?

샤론 레흐트는 말한다. “논란을 멈추라!”

부모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직장을 떠나는 그룹이던, 아니던 절대로 당신의 선택에 죄책감을 갖지 말라고….

" 매일 매일 운명을 바꿀 기회가 있다. 당신은 충만하고 균형 잡힌 삶을 선택할 수 있다!"

여자들이여 이 책을 읽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