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할아버지 장자 - 넓은 생각과 마음으로 큰 꿈을 키우는 동화 좋은꿈어린이 6
권용철 지음, 최지은 그림 / 좋은꿈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야기 할아버지, 장자 이야기
이 책은 고전 [장자]를 바탕으로 장자의 사상이 잘 녹아 있고, 동화로 읽기에도 좋은 이야기를 모아 새롭게 엮은 것입니다. 원전 그대로를 옮겨 놓은 것이 아니라, 어린이들이 장자가 꿈꾸던 세계를 쉽게 들여다 볼 수 있도록 다듬어지고 창작된 이야기들입니다.

동화처럼 재미있고 참뜻이 담긴 우화
[장자]는 다른 고전들과 달리 딱딱하고 지루하지 않습니다. 사상을 직접 설명하려하지 않고 우화 속에 깊은 생각을 담아내려 합니다.
장자의 이야기 속에는 수많은 인물이 등장합니다. 사람을 비롯하여, 달팽이와 개구리ㆍ송아지ㆍ나비ㆍ닭도 있고, 나무와 새도 있습니다. 바다와 같은 자연도 인물로 등장합니다. 장자는 인간뿐 아니라 우리를 둘러 싼 모든 자연과 생명 속에서 삶의 의미를 찾고자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장자의 이야기는 놀랍고 신비합니다.
달팽이 뿔 위에서 전투가 벌어지는가 하면, 사람이 나비가 되고 나비가 사람이 되기도 합니다. 거대한 물고기가 더 거대한 붕새가 됩니다. 그러한 이야기 속에서 우리는 이 세상에 존재하는 ‘나’를 여러 가지 각도에서 바라볼 수 있는 생각의 싹을 찾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하루하루는 더 바쁘고 단순해지고 있습니다.
무엇을 위해 공부를 하는지, 무엇을 위해 독서를 해야 하는지 생각해 볼 여유도 없이 시간은 바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장자의 이야기들은 어린이들의 마음속에 더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세상에 태어나서 맺고 있는 소중한 인연들, 대자연 속에서 인간이 가지는 가치, 그리고 세상을 더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는 깊고 넓은 시야에 대해서 생각하게 해 줄 것입니다. 장자가 말하는 자유와 생명, 삶의 가치를 재미있는 동화를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요즘은 고전읽기가 유행?처럼 되었다
하지만 고전이라 생각하면 딱딱하고 어렵고 힘든 책이란 생각이 많이든다
그런면에서 이야기 할아버지 장자​는 아이들이 읽기에 무척 편하게 되어있다
쉬운내용으로 장자의 사상까지 생각할수 있으니 말이다
책을 읽고 그 책이 말하는것을 찾아내기란 여간 어려운것이 아니다
우리집 딸램도 책 내용을 알아도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은 잘 찾아내지 못한다 ^^;;;

 

 

​이야기 할아버지 장자​는
이야기 하나를 들려주고 장자가 무슨생각을 했는지를 다시한번 알려주고있다
내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것을 깨우쳐주니
생각하는 힘이 더욱 커지는것같다
 
넓은 생각과 마음으로 큰 꿈을 키우는 동화!
장자의 책을읽고 장자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는딸램
앞으로 더욱 큰 꿈을꾸길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