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mmar in Use Intermediate Student's Book with Answers Korean Edition: Self-Study Reference and Practice for Students of American English (Paperback, 3) Grammar in Use Intermediate 4
Cambridge University Press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문법이라는 다소 추상적일 수 있는 요소를 직관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책입니다.

원래 Basic Grammar in Use 로 책을 시작하였는데, 한국에 존재하는 기존의 많은 책과는 달리 설명보다는 그림이나 예문을 통하여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구성한 점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실 너무 학습자의 직관에 의존한다는 점이 있지만, 이것은 문법 체계보다는 독해를 위한 감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성문 문법이나 시중의 한국 책들 보다는 좋습니다.

사서 학습을 하시려면, 한 번만 볼 것이 아니라 최소한 2번 이상 봄으로써 확실히 감이 느껴져야 합니다.

문법 공부에 치중하면 독해 학습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저는 오히려 문법 공부를 하면서 독해력이 늘었습니다.

문법 공부를 하면서 독해력이 는다는 것은 사실 저에게 있어 신선한 충격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성문 문법을 하려 했을 때는 알 수 없는 일본식 체계의 한자어로 구성된 설명들을 보며 (저 사실 타미 강의 맛베기 하다 잠들엇어요)문법에 대한 혐오감까지 느꼈던 저로써는 구세주나 다름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구입하시기 전에 Thanks To 누르면 1% 적립받을 수 있다는 거 아시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