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수학 2 - 2009년용
구태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0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숨마쿰라우데라고하면 보통 상위권들만을 위한 참고서로 상위권이 아닌 수험생들에겐 기피의 대상이라는 인식을 갖기 쉬운데, 실제로는 꼭 그렇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숨마쿰라우데의 수학 2의 가장 좋은 점은 모든 종류의 숨마쿰라우데가 그렇듯이 암기가 아닌 본질적인 이해를 통하여 완벽한 학습을 가능하게 하고, 이를 통하여 2~3등급의 아마츄어가 아닌 진정한 1등급, 만점,  나아가 심층 면접이나 대학교 생활에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재입니다.

따라서, 1등급만이 보는 참고서가 아니라 2~3등급인 다른 사람들도 읽어보아야 하는 참고서입니다.

아쉬운 점은 숨마쿰라우데가 책의 양에 비하여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싸다는 점입니다. 다른 문제집에 있는 예제나 연습 문제 등이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기본서 중 분량(쪽수) 대비 가격은 거의 가장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추천하는 것은 다른 기본서에 없는 새로운 접근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수학 교사들이 완벽한 학습을 위하여 가장 많이 참고하는 책 중의 하나라는 것을 보면 숨마쿰라우데가 얼마나 완벽한 이해에 도움을 주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은 정석과 같은 기본서와 병행하는 것입니다. 개념을 익힐 때 정석과 숨마쿰라우데를 같이 활용하여 본다면 완벽한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이고 숨마쿰라우데, 정석을 통한 개념을 익힌 다음 내신이나 모의고사 대비용 문제집을 마스터한다면 충분히 이 책이 지향하는 만점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