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ry Potter and the Sorcerer's Stone (Harry Potter, Book 1): Volume 1 (Hardcover) Harry Potter 미국판- 하드커버
조앤 K. 롤링 지음 / Scholastic / 199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가장 쉽게 익힐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바로 많이 접해보는 것입니다. 영어를 많이 접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바로 재미있게 영어를 배우는 것입니다.모든 공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흥미"입니다.

그러한 "흥미"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딱딱한 영어교재보다는 재미있는 동화나 소설을 통해서 배우는 것이 장기적으로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물론 그렇다고 해서 아예 처음부터 영어소설을 접하라는 뜻은 아님. 영어에 대한 기본은 안 다음 접하는 것이 좋음)

해리포터..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렸다고 하는 베스트셀러입니다. 수준이 딱 고등학교 모의고사 수준에 미국인들이 쓰는 표현이나 기타 잡다한 용어들이 섞여있는 수준이라 미국인 기준 초등학생 수준이면 충분히 읽을 수 있습니다.

내용이 재미있기 때문에 단어 하나하나를 몰라도 장면을 쉽게 떠올릴 수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독해의 감각을 키우고 싶은 사람이나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가지려고 하는 사람에게 아주 좋습니다.

P.S.영어소설 읽을 때 주의할 점

1. 하나하나를 해석하려고 하지 마세요. 단 어떤식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는지는 항상 생각하세요

2. 억지로 읽지 마세요. 재미없어집니다. 읽고 싶을때만 읽으세요

3. 한국어판을 보고 나서 보는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우리는 모국어를 영어로 쓰지 않아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내용 파악을 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국어판으로 줄거리를 파악한다음 읽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외국도서를 살 때는 하드커버를 사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한두 번 읽고 말 것이라면 페이퍼백도 나쁘지 않지만, 종이 질이 신문지 수준입니다. 처음"찰리와초콜렛공장" 보고 경악했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