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스펜서 존슨 지음, 이영진 옮김 / 진명출판사 / 200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소문난 잔치에 먹을것 없다라는 말을 나는 굳게 믿는다. 이 책 읽기를 차일피일 미룬것도 어쩌면 베스트셀러라는 이름이 주는 부담감과 거품같은 느낌 때문이었을 것이다.

근래들어 나는 내 생활모든것에 권태기를 느끼고 있다. 아침마다 운동장을 달리면서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쫓기듯이 집으로 직장으로 학원으로 내달리고 있었다. 지금와서 이 책을 읽고 엄청난 감동을 받아 두려움을 이겨 냈다 말하기는 쑥스러운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적어도 시기적절한 때에 책을 읽었고 어떤 확신을 얻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늘 변화하기를 꿈꾼다. 사실은 그런 성향을 가진줄을 모르고 있었다는 말이 맞을 것이다. 내가 근래들어 느껴왔던 불안의 정체는 바로 변화였음을 책을 읽는 짧은 순간 깨달았다고 해야 할 것이다. 지금도 여전히 불안함을 느끼고 있다. 하지만 적어도 내가 왜 불안해하고 있는가를 알았다면 그것으로도 나는 많은 것을 얻었다고 생각한다. 까닭없이 두려워하는 이들에게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