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gga Chugga Choo-Choo (Board Books, Board Book)
Kevin Lewis 지음, Daniel Kirk 그림 / Disney Pr / 200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hugga- Chugga-, Choo- Choo-
- 기차가 지나가는 소리

 

 

EM'S BLOG : http://blog.naver.com/emzworld/220686515886 

 

 

 

- <Chugga- Chugga-, Choo- Choo->는 Kevin Lewis가 작가, 일러스트는 Daniel Kirk가 했습니다. Daniel Kirk는 <My truck is stuck>로 유명한 작가이기도 하지요. 현재 뉴욕에 거주중이랍니다:)

이 책 역시 밝고 선명한 색감과 예쁜일러스트, 그리고 리듬감있는 글은 읽어주는 사람에게도 재미를 선사해주지요.
기차의 리듬감있는 "츄가츄가 추추"와 책 곳곳의 기차 기적소리 "Whooooooo!"를 아이에게 시켜보세요. 글을 읽다가 자신의 파트가 되면 신나서 "우~~~" 혹은 "츄가츄가 추추!!!"를 외칠겁니다:)

"기차"를 사랑하는 아이에게 왕왕왕 추천입니다:) 기차 장난감이 하나라도 있다면 더더욱 추천!
자신의 장난감이 사실은 살아서 움직인다는 상상을 함께한다면 재미가 더해질거에요:)


- <간략한 줄거리>
Chugga- Chugga-, Choo- Choo-, 해가 떴습니다. 기사 아저씨 일어나세요, 도시로 화물을 갖다주어야해요:) 이 책은 장난감 기차가 화물을 싣고 도시에 화물을 갖다주고 다시 돌아오는 과정을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그려놓은 책입니다. 그렇게 돌아온 장난감 기차는 기차 주인인 남자아이 곁에서 잠들게 됩니다.
결국 아이의 장난감이 살아서 움직이고 짐을 나르고, 도시, 다리, 짐, 인부 등이 모두 아이의 장난감으로 표현되지요. (예: 강물의 경우, 아이의 어항이 다리블록 밑에 놓아져있어요. 그러니까 진짜 강은 아니고, 장난감으로 강을 표현한거지요. 화물은 Block으로, 화물을 내리는 건 Humpty Dumpty. 뉴욕은 자유의 여신상 조각으로 등등. 자세한 것은 밑에 그림 참조.) 그러니까 그 모든 설정은 결국 책에 나오는 남자아이의 상상의 기찻길에서 나온것이죠. 기찻길 레이아웃을 남자아이가 만들었을테니까요.
책에는 모든 것을 장난감으로 표현함으로써, <츄가 추추>책을 본 아이 역시, 책의 남자아이처럼 자신의 장난감을 가지고 상상의 나래를 펼치겠죠?:)

- <권장 연령> : 4세 - 6세

일단 보드북으로 되어있어 아이 손 다칠일이 없어 어린아이도 만지작해도 되는 재질입니다. 두페이지가 연달아서 커다란 그림을 그려주고 있기 때문에 책 내용은 적어요. 기차가 화물 싣고, 도시에 화물 내려주고, 다시 돌아오면 끝.

제 아들은 어렸을때부터 "트럭", "자동차", "바퀴"(기어다닐때부터 유모차 바퀴부터 바퀴란 바퀴는 다 좋아했죠^^;;)를 좋아해서 이와 관련된 책을 찾느라 애를 많이 먹었답니다. 우리나라 책은 이와 관련된 책을 찾기가 어려웠거든요. 그런데 영어책에서는 "Trucks & cars books for children"으로 분류될만큼 요 나이때 여아/남아 구분 없이 좋아하는 주제인가보더라구요.



▼구체적인 줄거리 & 책 속 간략 소개


기사 아저씨가 일어나서 기차를 운전하는 모습이에요. 화물을 싣고, 도시에 갖다주어야죠:)

 

 

저희 아들이 너무도 좋아하고, 이 책만 보면 손가락으로 가리키면서 "우~~~ 우~~~" 하던 곳.
기차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한번 시켜보세요:) 그 모습은 정말 귀엽답니다.

 

기차는 높은 산을 올라가기도, 깊은 골짜기 밑에도 지나가기도 합니다.
여기에서도 보면 "산"이 블록을 높이 쌓은 모습으로 표현되고, "계곡" 역시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블록으로 표현한게 보이시쥬?:D

 

드디어 도시 도착!
뒤에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걸 보아서... 여긴 뉴욕!?

 

 

       

긴 여정을 끝내고 아이의 품속으로 돌아온 기차.
이제는 잘 시간:)

 

 

맨마지막 사진.
결국 이 기찻길 여정은 아이의 상상속의 기찻길.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요런저런 상상을 했겠죠?
(갑자기 토이스토리의 ANDY가 생각나는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