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이 강력 추천하는 단원 평가 국어 4-2 - 새 교과서에 따른, 2014년 선생님이 강력 추천하는 단원평가 2014년
교학사 편집부 엮음 / 교학사(초등)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샘이 강력 추천하는

단원 평가

4-2 국어

 

 

 

 

 

 국어 과목에 제가 너무 신경을 안 써준것 같아서

이번에 국어도 예습하고 넘어가면 좋겠단 생각이 들어

교학사에서 나오는 단원평가를 만나게 되어 너무 좋네여

샘이 강력하게 추천하는 평가집이라고 하니

더 궁금해 집니다

어떤 알찬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을지 무척 궁금하기도 하구요

쭌이도 국어를 좋아해서 받아보더니

좋아하더라구요 바로 풀어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ㅎ~

 교과내용을 반연한 단원평가

 살짝 살펴 보았어요

 

 

  

단원 요점정리 그리고 단원평가 마지막 예상문제로 이뤄져 있어요

 


 

 

  

 중요한 교과내용들을 꼼꼼하게 요약 정리되어져있어서

아이들 스스로가 읽어보면 이해도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정리내용중에도 아이들이 단어가 갸우뚱한 몇가지들을

다시한번 용어풀이로 아이들의 이해도를 높여주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1단원 이야기를간추려요 를 요점 정리 내용을 읽어보면서

형광펜을 찾더니 중요하다며 줄을 쭉쭉 쳐주고 있네여

이렇게 줄을 쳐놔야 나중에 다시 볼때 금방 찾아서 볼수있다네여ㅎㅎ~~

그래서 맞장구 쳐주웠네여

엄마도 책을 읽거나 할때 중요한부분이라고 생각되는 구절이나

꼭 기억하고 싶은 구절에 밑줄을 그어놓는다고 말해주었네요

그랬더니 쭌이 하는말 엄마와 나의 공통점 하나를 찾았네요 하더라구요

 

   moon_and_james-1

 

 

 

요점 정리가 끝나고나면 이렇게 단원평가로 간단하게 플이를 해보고 

읽는것으로 끝나지않고 요점정리 된 내용들을 읽어보고

어느정도 이해를 하고 있나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되어 있어 좋네요


 

단원평가 이전 체크체크를 통해서

 교과 주요내용들을 간단한 문제를 통해서 풀어보고 난후에 단원평가로 들어가면

확실하게 한번 더 내용 파악이 쉬울것 같아요

 

 


서술형문제도 빼놓을 수없으니
단원평가가 끝나면 서술형문제들로 아이가 얼마나 내용들을
파악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해도도 알아볼수있어요


 

 스스로 풀어보고 스스로 정답지로 답을 맞춰보도록 했어요

답은 스스로 맞춰보는게 가장 좋은 것 같아 늘 그렇게 하고 있네요

 와~~ 다 맞았다 하더니 두손을 번쩍 들더라구요

뭐가 되었던 다 맞는 점수가 좋긴 한가 보네여ㅎ~~

 

 

 

 

체크 체크와 단원평가는 조금 쉬운다는 쭌이네요ㅎ~ 

단원평가는 여러가지 유형들을 접할 수 있어서 아이가

어떤 문제를 만나게 되더라도 아리송해 하지 않고

잘 풀어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창의서술형 쭌이에게 조금은 취약한 부분이기도 하네요

너무 어렵게 생각해서 손을 대려고 하지 않는 경향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틀려도 좋으니 서술형문제는 피해서 될문제가 절대 아니라고

늘 강조하지만

아이에겐 서술형은 늘 어려운 문제야 라는 것말고는....

그래도 예전에 비해선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요

아리송한 부분들이 생기게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말 수록되어 있어서 도움말을 한번 더 읽어 보게되면

생각나지 않았던 부분에서 아~~하면서 답을 쓰게 되는것 같네여ㅎ~~

 

 

 


 

 

예상되어지는 문제들을 다뤄주고 있어요

시험에 나올 법한 그런 문제들인것 같네요

참고 해서 풀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누구 보다 열심히 문제를 풀고 있는 쭌이네여ㅎ~

 

 

채점하는 모습이 너무 신중해 보이네여^^

 




채점도 열심히 하더니 다 맞았다

사실 채점 하면서 다 맞았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계속했다네요

계속해서 동그라미가 그려질때마가

조바심이 났던 모양이에요

다 맞아라 다맞아라 속으로 외쳤다고 하는걸 보면서

그래도 즐겁게 읽어보고 풀어보고

국어를 좋아하는 쭌이가 2학기 시작하기전

단원평가로 예습도 열심히 해서 수업시간에 조금은 자신감을

갖고 수업에 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네여

알고 수업하는것고 모르고 수업하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을 것 같네여

쭌아~~2학기도 열심히 한번 달려보자구나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install 2014-08-24 14: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