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난 계절 오리기 - 대칭 오리기를 통한 창의 테라피 창의 테라피 시리즈 1
민유경 글.그림 / 상상의집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대칭 오리기를 통한 창의 테라피 01

내가 만난 계절 오리기

봄, 여름, 가을, 겨울



 

민유경 지음


 


색칠하기, 종이접기, 오리기 등은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과 함께 창의성을 키우기 위한 최고의 놀이죠.

그중 오리기는 아이들이 제일 하고 싶어 하고

재미있어 하는 놀이라고 할 수 있죠.

평소 가위는 위험하니 잘 주지 않는 도구인지라

가위를 이용하여 무엇인가를 만든다는 자체가 신나는 일인 거죠.




 


대칭 오리기를 통하여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DIY 놀이책 

<내가 만난 계절 오리기>는 최신 누리과정과 초등 통합교과를 반영하여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주제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대칭은 수학이나 과학 분야에서 주로 쓰이는 용어로

점이나 직선 또는 평면의 양쪽에 있는 부분이

꼭 같은 모양으로 배치되어 있는 것이랍니다.

대칭 오리기는 아이들에게 놀라움과 신기함뿐 아니라

창의적인 사고력까지 기를 수 있는 활동이에요.




 

 

 


<내가 만난 계절 오리기>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

직접 오리고 붙일 수 있는 111 가지의 오리기본

내가 오린 작품을 붙일 수 있는 '작품집'이 따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사실 아이들이 색종이를 이용하여 접고, 오린 것들이

거실과 방에 널브러져 있으면 난감하잖아요~

아이들은 자기가 만든 것이라고 소중하게 생각하는데...

엄마 입장에서는 치워야 할 쓰레기(미안 ㅠ.ㅠ)로 만 보이니까요.


 

그런데 이렇게 '작품집'이라고 하여
따로 책이 있으니... 오리기 본을 활용하여

오리기를 한 다음, 작품집에 붙이면 되니까

너무 좋은 거 같아요. ^^



 

 


책을 보자마자 가장 신나하는 딸램~

오리기본을 보면서 무엇을 오릴 것인지 정하고 있어요. ^^


 

<내가 만든 계절 오리기>에서는

꽃, 여름 곤충의 특징, 가을 낙엽과 가을 논의 풍경, 크리스마스카드 만들기 등

봄, 여름, 가을, 겨울 주제에 맞는 다양한 오리기를 할 수 있고,

계절의 특징까지 익힐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드디어 정한 아이들~~~

가을이라면서 가을과 어울리는

'잠자리, 참새, 은행잎, 단풍잎' 오리기본을 선택하였네요.


 



 

 


열심히 오리기 삼매경에 빠진 남매~



'대칭 오리기'를 할 때는

도안을 보고 펼친 모양을 유추하며 오리거나, 

펼친 모양을 보고 처음 모양을 생각하기 때문에

저절로 창의사고 습관이 길러집니다.

가위 사용으로 인한 소근육 발달은 덤이지요. ^^




 


처음엔 분명 '가을'과 어울리는 것들을 오리겠다던 아이들이

재미있었던지 자기들이 하고 싶은 거 

해마, 원숭이, 코끼리 등 이것저것을 오린 후,

가을 배경을 한 작품집과 바닷속 작품집에 붙여 보았어요. 

 

 

 

바닷속에 코끼리 살고, 원숭이도 손잡고 놀고 있네요.



 

쌀쌀한 날씨로 바깥 놀이할 수 없을 때

아이들과 실내에서 재미있는 대칭 오리기 놀이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