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로켓을 타고 떠난 최고의 생일파티모험
사라 마시니 지음, 석호주 옮김 / 사파리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우주 로켓을 타고 떠난 최고의

생일 파티 모험


 


·그림 :: 사라 마시니 / 옮김 :: 석호주




 

사파리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은

우리 아이 균형 있는 발달을 도와주는 통합 표준 교육과정으로

누리과정의 신체운동 건강/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5개 영역과 연계된 그림책 시리즈랍니다.



 


 


 

<우주 로켓을 타고 떠난 최고의 생일 파티 모험>은

누리과정이 '예술경험'과 관련된 영역으로 진정한 친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아이들에게 생일은 일 년 내내 손꼽아 기다리는 날이지요.

딸램도 생일 되기를 기다리고 기다리고 기다리고 있어요.

오빠 생일은 1월, 동생 생일은 2월, 엄마 생일 4월, 아빠 생일 5월을 지나

딸램 생일은 마지막으로 6월에 있거든요.

매달 가족들 생일 케이크 자를 때마다 자기 생일은 언제 오느냐고,

왜 동생이 생일이 자기보다 빠르냐면서 볼멘소리도 하곤 한답니다.


 

 


 


 

잭과 젭은 가장 친구예요.

오늘은 잭의 생일이라 여러 친구들이 선물을 들고 축하해주고,

알록달록 풍선, 맛난 음식들이 가득하네요. 그래서 잭은 기분이 아주 좋아요.


 


 


 

하지만 젭은 어쩐지 시무룩해 보이네요.

나도 생일이었으면 좋겠다는 젭의 말에 잭은 밝은 목소리로 알려줍니다.

"젭, 너도 생일이 있잖아. 다음은 네 생일이야!"



 

 


"다음다음 날이라는 뜻이야, 그리고 다음 날내일이라는 뜻이고!

그러니까 분명 내일은 내 생일 파티가 열릴 거야."



 

이 부분을 보기 전에 미리 딸램에게 물어보았어요.

"다음은 네 생일이야!에서 다음은 언제를 말하는 걸까?"라고 물었더니

"내일"이라고 대답하는 딸램.


 

우리 딸도 젭과 같은 수준이네요. ㅎㅎㅎㅎ



 


 

하지만, 당연히 다음날이 되어도 친구들은 찾아오지 않아요.

젭의 생일이 아니니까요.

그럼에도 기다리고 기다리다 지친 젭은 아무도 오지 않아 시무룩해졌지요.



 

 

 

 


그런 젭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잭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어요.

둘만의 생일 파티 놀이를 하기로 한 것이지요.

잭은 젭이 받고 싶어 하는 선물인 '우주 로켓'을 만들기로 했어요.


 

딸램에겐 다음 달 생일에 무슨 선물을 받고 싶냐고 물어보니

당연히 '장난감'이 받고 싶다고 말하네요. 직접 근처 대형 마트에 가서 고르겠다면서

벌써부터 좋은지 싱글벙글 웃네요.


 


 




엄청나게 큰 우주 로켓을 만들기 시작한 젭과 잭.

헬멧과 고글을 쓰고 우주 로켓을 타고 생일 파티 모험을 떠났어요.



 


 

발사된 우주 로켓이 아름다운 우주를 날아 도착한 곳은...

'지구'라고 말한 딸램.

 

 

우리가 사는 지구에서 출발했는데.... 다시 지구에 도착했다니.



 


 

 

 

<우주 로켓을 타고 떠난 최고의 생일 파티 모험>을 읽고 내가 좋아하는 친구는 누구인지,

그 친구를 왜 좋아하는지, 나는 친구들에게 어떤 친구가 되어 주고 싶은지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기쁘고 신날 때뿐 아니라 친구가 힘들고 슬퍼할 때

잭처럼 곁에서 마음을 나누고 힘을 주는 친구야말로 진정한 친구라는 것!

친구를 배려하고 양보하는 마음이 있어야 친구를 잘 사귈 수 있다는 것도

알려주면 아이들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생활을 훨씬 더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