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해법 한글 2단계 02호 - 자기주도 유아학습 프로그램 자신만만 해법 한글 39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재교육] 자신만만 해법한글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한 자신만만 해법한글 2단계로 재미있는 한글 공부해요~




 



 

어릴 때부터 스스로 하는 습관을 잡아주는 자기주도적 유아 학습지

자신만만 해법한글

 


 


 

기 주도 학습을 통해 나게 공부하는 점 한글! 점 창의력 교재!

<자신만만 해법 한글>로 한글 익히기를 하고 있어요.

학습할 내용이 재미있는 동화나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가 먼저 한글공부 하자고 가지고 오는 교재 <자신만만 해법한글>이랍니다.



 


 


 

이번주에는 2단계 02호 - '타조 가족 이사하는 날'이라는 동화를 읽고

자전거, 기차, 카메라, 타도 등 'ㅈ, ㅊ, ㅋ, ㅌ'이 들어 있는 낱말 학습을 통해

 자음 익히기를 했어요.




 

< 생각 떠올리기 >

 

'타조 가족이 이사하는 날'이라는 재미있는 동화를 읽고,

문제를 해결하면서 무엇을 공부할 것인지를 미리 알아보는 시간이에요.


 


 

타조 가족이 이사하는 날. 엄마 타조는 짐을 싸고, 아빠 타조는 짐을 옮기네요.

그럼 아기 타조는 무엇을 할까요? 장난감 나르는 것을 도와주고 있네요.


 

교재의 흐린 글자 위에 'ㅈ, ㅊ, ㅋ,ㅌ'이 들어 있는

기차, 자전거, 기타, 주전자 붙임딱지를 붙이면서 이름을 말해 보았어요.

 


 


 

사자, 하마, 코끼리가 무거운 짐을 나를 것을 도와주네요.

그리고, 새 아파트에 온 기념으로 타조 가족은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요.



 


 

QR코드를 이용하여 동화를 다운로드 받은 다음 처음부터 다시 한 번 들어 보았어요.

동화를 들으면서 했던 붙임딱지를 붙인 낱말과 자음을 다시 한 번 익힐 수 있답니다. ^^



 


< 생각 가다듬기 >

 

사고력을 쑥쑥 키워 주는 문제를 풀면서

앞에서 배운 동화 내용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정리할 수 있어요.


 

누구네 집이 이사를 했나요? 라는 질문에 타조라고 하면서

붙임딱지를 타조 머리에 붙이면서 '집타조'가 되었다면서 웃는 딸램.

 


 




이사하고 나서 찍은 사진이에요.

다리, 머리, 몸의 반쪽만 나온 사진을 보고 어떤 동물인지 연결해 보는 활동을 하고 있어요.

'다리'만 나온 동물을 보고 '사자'로 연결한 딸램.

타조의 다리와 사자의 다리가 헷갈렸나 봅니다. ^^



< 생각 표현하기 >

 

생각표현하기는 말하고, 듣고 읽는 활동을 통해서 표현력을 기를 수 있어요.


 

엄마 타조가 준비한 간식 '주스, 케이크, 초콜릿, 토마토'의 이름을 말해 보고,

빈 곳을 예쁘게 색칠도 해 보았답니다.


 

 


 

'타조', '치타' 동물의 이름을 말해 보고,

이름에 들어 있는 낱자가 쓰인 풍선을 모두 색칠해 보았어요.

자음 'ㅈ, ㅊ, ㅌ'을 자연스레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네요.


 

 


 


 

'차, 자, 크, 트' 흐린 글자 위에 같은 글자 붙임 딱지를 붙여 이름을 말하고,

탈것이 아닌 크레파스에 ○표하기.

트럭에 쓰인 낱자를 읽고 붙임 딱지를 붙인 후, 이름에 그 낱자가 들어 있는 동물을 찾아 길을 따라가기.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자음 'ㅈ, ㅊ, ㅋ, ㅌ'을 익힐 수 있네요.




 

< 생각 자리잡기 >


 

생각 자리잡기에서는 다양한 쓰기 활동을 통해 한글을 완전히 익힐 수 있어요.


강아(지읒)

(치읓)

위의 (키읔)

끼의 (티읕)


이렇게 읽으면서 자음을 쓰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주어진 자음을 써 보고, 아래 단어에서 'ㅈ, ㅊ, ㅌ, ㅋ'이 들어가는 것에

붙임딱지를 붙어거나 ○표, △표시 하는 문제도 가뿐히 해결하네요.


 

 



 

다양하고 재미있는 쓰기 활동을 하면서

'ㅈ,ㅊ,ㅋ,ㅌ'을 반복하여 써 봄으로써 글자와 글자를 쓰는 순서를 익힐 수 있어요.



 

 

< 생각 정리하기 >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면서 어휘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어요.


 

곰순이가 찍은 사진 중 지워진 부분을 예쁘게 색칠하기도 하고,

신문이나 잡지에서 글자들을 오려 자유롭게 글자 눈이 내리도록 붙이는 활동도 해 보았답니다.

곰순이에게 예쁜 꽃 스티커도 붙여 주었네요. ^^


 


< 생각 돌아보기 >

 

마지막 활동으로 앞 호(1호)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해 보았어요.

'ㅁ, ㅂ, ㅅ, ㅇ'이 들어 있는 단어를 찾아 ○표 하기.

혼자서도 잘 해결했어요.

 


 

자기 주도 학습법에 따른 5단계 학습 + 복습으로 구성되어

반복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한글을 익힐 수 있는 <자신만만 해법 한글>

내 아이에게 맞는 단계를 선택하여

차근 차근 공부한다면 한글 떼기 어렵지 않아요!!



 


한글학습지/유아한글/천재교육/유아한글도서/리틀천재/리틀천재유아도서/자신만만해법한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