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 1-1 (2019년용) 초등 최상위 수학 (2019년)
디딤돌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상위권의 기준

최상위 수학 1-1



 

겨울방학 동안 1학년 1학기 수학을 예습하면서 기초 개념을 다진 아들램.

기초를 튼튼히 했으니 심화 문제에도 도전해 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수학 좀 한다는 아이들이 많이 찾는 교재 디딤돌 <최상위 수학>으로

수학적 사고력을 길러 상위권에 도전해 보려고 해요. ^^

 


과연... 심화 문제도 잘 해결할 수 있을까? 궁금하기도 하네요.


 


 

 


 

짧은 기간에 집중적으로 학습하고자 한다면 8주 완성 (방학 때 ok)

부담되지 않는 학습량으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고 싶다면 12주 완성



 

[ 최상위 수학의 구성 ]

 


 

BASIC CONCEPT & BASIC TEST

:: 교과서 개념 이외의 실전 개념, 연결 개념, 주의 개념, 사고력 개념을 함께 정리 & 기본 실력 확인


 

MATH TOPIC ​

:: 대표 심화 유형들을 집중 학습함으로써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 향상



 

 


LEVEL UP TEST

:: 다양한 심화 문제들을 풀어 봄으로써 해결 전략과 방법 학습



 

HIGH LEVEL

:: 교외 경시대회에 출제되는 수준 높은 문제들을 풀어 봄으로써 상위 3% 최상위권에 도전



 

 

 

 

 

BASIC CONCEPT & BASIC TEST는 비교적 무난하게 잘 해결했어요.


 


 

 

 


MATH 심화 유형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고 문제를 풀었네요.

작은 수 또는 큰 수부터 순서대로 쓴 다음, 순서수를 구해야 하는데...

지금까지 풀어 왔던 대로 주어진 숫자 카드 자체에서의 순서수를 구했네요.


 


 

문제를 해결할 때, 문제부터 천천히 잘 읽어 본 다음 풀기 시작하라고 다시 한 번 강조한 다음

다시 한 번 풀어 보게 했어요.


 

 

 


 

심화 유형의 문제인지라 문제를 읽자마자 답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한번 더 생각해야 하고, 2~3단계를 거쳐야 답이 나오네요.


처음 심화 문제를 푸는지라 간혹 실수도 있었지만

혼자서 차근차근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이 기특하더라고요.


 

 


 


 

심화 유형의 문제보다 한 번 더 생각을 요하는 문제들로 이루어진 LEVEL UP TEST

서술형 문제의 경우, 어떻게 써야 하는지 엄마의 도움을 조금 받았지만..

비교적 잘 해결하는 아들램의 모습!!!

 


수학적 사고력과 수학 머리를 키우기 위해 LEVEL UP TEST 나 HIGH LEVEL

 문제를 조금씩 풀게 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약간 어려운 문제를 내가 고민해서 해결했을 때의 성취감.

그 성취감을 느낀다면 수학이 재미있어질 테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