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줄넘기 숙제 후쿠다 이와오의 숙제 시리즈 2
후쿠다 이와오 글.그림, 황세정 옮김 / 상상의집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단체줄넘기 숙제


 

·그림 : 후쿠다 이와오 / 옮김 : 황세정


 


노력과 끈기, 그리고 우정을 배우는 후쿠다 이와오의 <숙제> 시리즈.

<거꾸로 오르기 숙제>에 이은 두 번째 책 <단체줄넘기 숙제> 예요.


 


 


 

줄넘기가 어깨에 걸려 있고 땀을 뻘뻘 흘리고 있는 아이, 무섭게 노려보는 친구의 모습.

앞표지와 뒷표지의 그림만 보고 있어도 어쩔 줄 모르는 아이의 마음이 느껴지네요.

 


마음과 달리 잘 따라주지 않는 몸, 빙글빙글 돌아가는 줄이 여러 개로 보이는 착시현상,
단체줄넘기뿐 아니라 새로운 무언가를 시도하려고 할 때 마음처럼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이 있죠.

<단체줄넘기 숙제>는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노력과 끈기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면 마침내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소타와 가장 친한 친구 노보루가 반에서 제일 힘이 센 다이치와 함께 있네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체육시간에 2주 뒤에 있을 '반 대항 단체 줄넘기 대회' 연습을 했어요.

줄 안으로 제때 들어가지 못하는 아이들은 친구들의 웃음거리가 되었죠.


어? 근데 이상해요. 언제 뛰어들어야 할지 좀처럼 알 수가 없고,

뱅글뱅글 돌아가는 줄이 여러 개로 보이네요.


온 몸이 뻣뻣하게 굳어버렸지만 재촉하는 다이치 때문에 

 무작정 뛰어들었다 친구들의 웃음거리가 된 소타. 생각할수록 부끄럽고 화가 나요.


 


 

 


 

아빠와 단체 줄넘기 동영상도 검색해서 보고, 늦은 밤 공원에서 아빠와 단체줄넘기 연습을 해요.
 아빠는 줄을 천천히 돌리며 "지금이야"라고 들어갈 신호를 보내주었어요.

아빠의 신호 덕분에 줄 안으로 들어갈 수는 있었지만,

점프를 해서 줄을 넘는 것은 성공하지 못한 소타.

 


 


 


 

아빠와의 연습 줄넘기에 자신이 생기고, 체육시간이 기다려지기까지 했는데... 

이게 어찌 된 일일까요?

다이치가 돌리는 줄은 너무 빠르고, 재촉하는 바람에 떠밀리듯 앞으로 나갔다

오른발이 줄에 걸리고 말았어요.

그 뒤론 아무 생각도 나질 않고, 걱정하는 노보루에게

"저리 가버려!"라면서 화까지 내고 말았답니다.



 

 


이제 단체줄넘기에 성공 못한 아이는 사토시와 소타뿐!

소타는 사토시와 사토시의 누나와 함께 공원에서 줄넘기 연습을 하기로 했어요.

사토시 누나의 연습에서도 줄 안으로 들어갈 수는 있는데, 점프에 실패하는 소타.


 

 


 


 

반면 줄에 몇 번이나 걸렸지만 곧바로 다시 도전하고, 도전하고, 도전한 사토시.

실패를 수십 번 반복했을 때, 사토시가 줄 안으로 쏘옥 들어가더니 가볍게 점프를 하네요.

사토시도 누나도 환호성을 질렀어요.

 


 

읽고 있던 아들램도, 저도 손뼉을 쳤답니다. ^^

 


 


 

사토시와 줄넘기 연습을 하면서도 자꾸 노보루 생각이 나는 소타.

소타는 노보루를 만나 사과하고, 노보루의 도움을 받아

체 줄넘기를 완벽하게 성공하고 싶었어요.



 


 

친한 친구와 화해를 해서 마음이 가벼워져서 일까요?

노보루가 알려준 대로 줄을 넘으니 성공하게 되었답니다.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노력과 끈기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면

 마침내 성공을 이룰 수 있어요.

거기에 사랑하는 친구와 함께라면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을 떨칠 수 있으니 더할 나위 없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