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키즈 수학 세트 (그림책 12권 + 키즈자람 12권 + 키즈자람 놀이종이 3종 + 키즈자람 스티커 1종 + 지도서 1권)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열어보고, 들춰보고, 만져보면서 조작이 가능한 유아수학전집

수학을 잘하는 아이, 수학이 즐거운 아이

3,4,5 즐거운 수학 빅키즈 수학





리틀천재/빅키즈수학/3,4,5즐거운수학/유아수학/수학전집/돌잡이수학다음단계




누리과정과 초등수학교육과정에서 다루는 수학개념을

생활 속 이야기에 담은 빅키즈 수학으로 엄마표 수학놀이 하고 있어요.


수학교구처럼 보고, 만지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아이가 재미있고, 쉽게 수학개념을 익힐 수 있답니다. ^^








찾았다! 크레파스 20개




영역 :: 수와 연산

수학개념 :: 11에서 20까지 수 세기








▷▶ <찾았다! 크레파스 20개>의 학습내용 ◀◁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 :: 수와 연산의 기초 개념 알아보기

- 스무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어보고 수량을 알아본다.





<교재 읽기> 




<찾았다! 그레파스 20개>는 그림 속에 숨어 있는 크레파스를 찾아

크레파스통에 담아 보면서 11에서 20까지의 수를 세어 보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딸램 역시 열까지의 수세기는 식은 죽 먹기죠~!!









수세기를 10까지만 알고 있는 혁이.

그림 그리다 크레파스를 10개만 정리하고 그냥 잤어요.

그러자 화가난 나머지 크레파스들이 여기저기 꼭꼭 숨어버렸죠.








나머지 깃털을 완성해 달라고 혁이를 깨우는 앵무새는

열까지 밖에 못세는 혁이를 도와 크레파스를 찾기로 했어요.



"열이 넘는 수를 세려면 열 개씩 묶음을 만들고, 낱개를 세면 돼"
라며 수세는 방법까지 알려주네요.








앵무새가 알려주는 대로 11에서 20까지 수세기를 해 보았어요.



----------------------

열하고 셋이면 열셋

열하고 넷이면 열넷

.

.

.

열하고 여덟이면 열여덟

열하고 아홉이면 열아홉

-----------------------


17, 18, 19에서 조금 머뭇거리며 헤깔려하는 딸램.

그래도 잘했어요!!








먼저 거실에 숨어 있는 크레파스 3개를 찾아 보았어요.

파란색, 갈색, 주황색 3개의 크레파스가

비슷한 색깔의 가구 속에 숨어 있네요.











숨은 그림 찾기 하듯이 하나하나 쏙쏙 찾아내는 딸램.
그런 다음, 책장을 한 칸씩 천천히 잡아당기면서

"열하나, 열둘, 열셋" 하면서 크레파스의 수도 세어보았어요.











주방과 정원에서도 나머지 크레파스들을 찾은 혁이와 앵무새.

그리고, 책장을 당기면서 14, 15, 16, 17, 18, 19까지 수세기를 한 딸램.



이렇듯 빅키즈 수학은 단순히 읽기만 하는 책이 아닌

아이 스스로 찾아보고, 당겨보고 하면서

재미있는 놀이하듯이 책을 읽을 수 있어요. ^^








마지막 쓰레기통에 있는 한 개의 크레파스를 마저 찾고,

"열 개씩 묶음이 두 묶음이면 스물" 이라는 것을 알게 된 혁이.

혁이 따라 딸램도 자연스레 익히게 되었네요.






<인터랙티브 앱 활용하기>




딸램이 제일 좋아하는 시간이랍니다. ^^









인터랙티브 앱의 '액션북'으로 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

놀이를 하듯이 직접 화면을 터치하고, 조작하면서

 11부터 20까지의 수세기 수학 개념을 익히고 있는 딸램.










재미있는 수학게임도 하고,

신나는 수학 노래 맵송 따라부르면서

다시 한 번 11부터 20까지 수세기 익히네요.

반복학습으로 이제 20까지는 거뜬하게 셀 수 있겠죠??



맵송은 짧고, 간단해서 몇 번만 보면

아이들이 금방 따라하고, 익힌 노래를 평소에도 흥얼흥얼거린답니다.





<키즈자람 활동북 하기>




꼭꼭 풀면 생각이 쑥쑥 자라는 키즈자람 



20까지의 수를 세어 봅니다.

20까지의 수의 순서를 알아봅니다.

10, 20, 30, 40, 50을 알아봅니다. 











키즈자람 활동북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 붙이기, 점잇기, 수학 교구 만들기, 수학 게임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그림책에서 익힌 수학 개념을 정리할 수 있어요.




이번주에도 엄마표 홈스쿨링 수학을 통해 11부터 20까지의 수세기를 익혔네요. 

빅키즈 수학은 그림책을 본 다음 아이와 함께 엄마표 수학놀이를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인터랙티브 앱, 키즈자람 활동북으로 수학개념을 좀 더 재미있고,

쉽고, 확실히 익힐 수 있답니다.

또한, 아이 스스로 세이펜을 활용하여 듣고, 말하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