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수도 지도책 2 - 롤프의 두 번째 세계 도시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7
최설희 글, 장세희.이동승 그림 / 상상의집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의 눈"시리즈는 재미있는 이야기에 상상은 물론, 지식을 담아낸 지식그림책이에요.


 

 

상상의 눈 7

세계 수도 지도책 2

 

롤프의 두 번째 세계 도시 여행



 

글 : 최설희 / 그림 : 장세희·이동승


 

요즘 지도그림책에 빠져 있는 아들램과

지난번에 읽은 <세계 수도 지도책>에 이어 <세계 수도 지도책 2>도 함께 살펴보았어요.

지루할 수 있는 지도책에 재미있는 이야기를 더해

어린 아이들도 쉽고,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상상의 집 지도 그림책.

과연 롤프는 2번째 세계 도시 여행은 어느 지역을 다녀왔을까요?



 

 

롤프는 크리스마스가 끝난 후 산타 할아버지에게 휴가를 받았어요.

처음으로 비행기를 탄다는 생각에 셀레이는 마음으로 공항으로 갔어요.

 공항에서 화장실에 다녀온 사이에 가족을 잃고 미아가 되어버린 소년 '아주'를 만나게 되었어요.



 

비행기를 타고 휴가를 즐기려고 했던 롤프...

까탈스런 아주와 함께 세계 수도 여행 중인 아주 가족을 찾아주기로 했어요.

 

 

<세계 수도 지도책 2-롤프의 두 번째 세계 도시 여행>은 아주와 롤프를 따라

에스파탸, 그리스, 이탈리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인도, 태국, 터키,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까지

세계 10개국 수도를 둘러보는 내용이에요.


 

 

정식 이름은 '에스파냐 왕국'이고 영어로는 '스페인'이라고 불리는 에스파냐.

지중해가 바라다 보이는 해안과 역사적인 건축물들이 잘 보존되어 있고,

축구, 플라멩코, 투우가 유명해요.


 

기후, 문화, 언어, 유명 건축물 등 그 나라의 전반적인 특징을 소개해 주고 있어요.


 

 

에스파냐의 수도 마드리드!!

낮이 무척 길어 하루 다섯끼를 먹는 에스파냐,

햇빛이 가장 강렬한 한 시부터 세 시까지는 낮잠 시간.

세계적인 축구팀 '레알 마드리드'. 그 마드리드가 이 마드리드였네요. ^^

수도인 마드리드에는 돈키호테 동상이 있고,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프라도 미술관도 있네요.


 


 

아주와 롤프는 이렇게 세계 10개국과 수도를 여행하면서

각 나라의 특징은 물론 수도란 무엇인지, 어떤 위치에 수도가 자리잡게 되었는지,

수도의 주요한 문화재와 랜드마크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어요.

 

 



수도를 만들기 위해 철저히 계획된 도시 브라질리아.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고 하니

얼마나 멋진 곳일지 한번 가보고 싶네요.​ ​

 

그리고 그곳에서 지구촌 최고의 축제인 브라질 카니발을 즐기는

 산타할아버지를 만나게 된 롤프와 아주.

산타할아버지는 시간을 되돌리는 마법의 가루를 이용하여

 롤프와 아주를 공항으로 되돌아 가게 해 주었어요. 

 


 

 

드디어 가족을 만나게 된 아주.

 알고 보니 <세계 수도 지도책>의 아리가 아주의 누나였어요.

당장 <세계 수도 지도책>을 가져오더니 다시 한 번 아리의 모습을 비교해 보고 있네요.


 

 

<세계 수도 지도책 2>는 지루하기 쉬운 지도책을 롤프와 아주의 좌충우돌 여행담을 통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기존의 지도책이 보여주는 딱딱한 그림이 아닌, 귀여운 지도그림과 재치 있는 캐릭터로 담아 보는 즐거움이 넘치는 지식 그림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