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완벽한 1년
샤를로테 루카스 지음, 서유리 옮김 / 북펌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서 처음으로 누려본 완벽한 1년

새해 첫날 벼락처럼 요나단을 찾아온 마법 같은 선물!



 


 

<미 비포 유>를 뛰어넘는 플룻.

빠져나올 수 없는 이야기!

2016년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최고의 화제작



 


 

당신의 완벽한 1년



 

글 : 샤를로테 루카스 / 옮김 : 서유리



 

매일 반복되는 똑같은 하루.

하지만, 사람들은 자기가 사는 방식을 쉽게 바꾸려고 하지 않죠.

나이가 들면 더더욱!



 

어느 날, 갑자기 나를 흔드는 무엇이 나타난다면?

그래서, 기존에 내가 살던 방식, 했던 생각들을 뒤엎어버리라고 한다면?

과연... 나는.... 실행할 수 있을까요?



 


 

요나단 그리프의 아내는 다른 남자와 눈이 맞았고 아버지는 치매에 걸렸어요.

 그러나 대저택과 유명 출판사를 소유한 그는 번거로운 일들을 돈으로 해결하며

오직 평온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리는 데 만족하면서 하루하루 살고 있죠.


1월 1일도 언제나처럼 새벽 조깅으로 하루를 시작하던 그는 30년 전 자신을 떠났던

어머니의 서체를 닮은 글씨들이 가득 적힌 다이어리를 발견해요.

다이어리에 첫장에는 '당신의 완벽한 1년' 이라고 적혀 있었고,

1년 동안 어디서 무엇을 해야할지가 구체적으로 쓰여 있었어요.



 

 

 

 

한나 마르크스는 무한 긍정주의이고, 매사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이에요.

 좋은 것을 보는 것,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는 것,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것,

가끔은 우연에 삶을 맡겨 보는 것이 인생이라고 생각하죠. 

하지만 운명은 한나의 인생을 전혀 예상하지도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만들어요.



 


 

<당신의 완벽한 1년>은 각기 다른 사고방식을 지닌 남녀가 만나

 사랑하고 이별하는 모습을 담은 로맨스 소설이에요.

요나단과 한나가 만나 사랑하게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소설이지만

어떤식으로 운명적으로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되는지의 과정이

추리소설보다 흥미진진하고, 스릴이 넘쳐서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손을 놓을 수가 없답니다.


 

요즘 재미있는 책이 좀 많아서, 책을 많이 읽었어요.

<당신의 완벽한 1년>은 아이들이 "엄마는 왜 맨날 책만 보냐"는

핀잔을 들으면서도 읽은 소설이에요.

제가 계속 책을 보니... 결국 아이들도 책을 가져와 제 옆에서 보더라구요. ^^


 

 

무미건조한 일상이 지루하다면, 셀레임을 느끼고 싶다면...

샤를로테 루카스 장편소설 <당신의 완벽한 1년>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