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키즈 수학 세트 (그림책 12권 + 키즈자람 12권 + 키즈자람 놀이종이 3종 + 키즈자람 스티커 1종 + 지도서 1권)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열어보고, 들춰보고, 만져보면서 조작이 가능 유아수학전집

수학을 잘하는 아이, 수학이 즐거운 아이

3,4,5 즐거운 수학 빅키즈 수학

 

 


 

리틀천재/빅키즈수학/3,4,5즐거운수학/유아수학/수학전집/돌잡이수학다음단계

 


 

냠냠, 꿀꺽! 과자 열매 열


 

영역 :: 수와 연산

수학개념 :: 10에서 0까지 수 세기



 

<냠냠, 꿀꺽! 과자 열매 열>은

누리과정과 초등 수학교육과정에서 다루고 있는 수학 개념

 "10에서 0까지의 수세기" 개념을 다루고 있어요.



 


 

<냠냠 꿀꺽! 과자 열매 열>은 과자 열매가 하나씩 줄어드는 모습을 보면서

10에서 0까지 수를 세어보도록 구성되었어요.


 

 


 

교재 왼쪽에는 해당 숫자를 읽는 두가지 방법이 제시되어 있고,

오른쪽 '세이퀴즈' 그림을 세이펜으로 누르면 재미있는 퀴즈도 풀 수 있어요.

그래고 아래쪽에는 아이와 함께 어떻게 책을 읽어야 하는지에 대한 지도팁이 있네요.



 

 

나무에 달린 10개의 열매를 동물들이 하나씩 차례대로 따먹어요.

그러면서 숫자가 하나씩 줄어들지요.

아이는 숫자가 줄어들 때마다 열, 십 / 아홉, 구 / 여덟, 팔.....

두가지의 방법으로 수를 세면서 책을 읽어요.



 


 

마지막 거북이까지 열매를 따 먹고 나니 아무것도 남지 않았어요.

0의 개념까지 학습할 수 있는 <냠냠 꿀꺽! 과자 열매 열>





 

​마지막장의 플랩을 열어보니, 동물들의 똥 속에서 씨앗이 나왔네요.

똥, 방귀 등을 좋아하는 유아들!!!

딸램도 재미있다면서 낄낄낄 웃네요. ^^



 


 

책장을 넘기면서 10부터 0까지 세어보기도 하고,

반대로 넘기면서 0부터 10까지 세어보기도 했어요.

앞으로 갔다, 뒤로 갔다... 거꾸로 수세기도 재미있네요. ^^


 


빅키즈 수학은 인터랙티브 앱을 통해

주인공들이 생생하게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

직접 터치하면서 수학개념을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오늘 일기은 <냠냠, 꿀꺽! 과자 열매 열>을 다운받으니 액션북/게임/맵송 세 아이콘이 있네요.


 

--------------------------------------------

액션북 :: 애내메이션을 감상, 수학 개념 익히기

게임 :: 재미있는 수학 게임하기

맵송 :: 신 나는 수학 노래 듣기

--------------------------------------------

 

 


 

단순히 교재 내용을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터치하며 아이 스스로 상호작용하는 과정을 통해

수학개념을 즐겁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요.





 

신나게 기기를 위, 아래로 움직였더니 나무열매가 바닥으로 모두 떨어졌어요.

떨어진 열매를 하나씩 옮기면서 1부터 10까지 수세기를 하면서

수학 개념을 익히고 있는 딸램.



 


 

빅키즈 수학은 각 그림책마다 다양한 수학활동을 할 수 있는 활동북(키즈자람)이 있어서

엄마와 함께 스티커 붙이기, 수학 교구 만들기, 수학 게임등을 하면서

수학 개념을 정리 할 수 있어요.
 



 

놀이종이를 이용하여 돌림판을 만든 후,

열매가 하나씩 줄어들면서 변하는 숫자를 보면서

10부터 0까지의 수세기를 다시 한 번 확인했어요.



 

 


 

 

키즈자람(활동북)을 하면서 1부터 10까지 수세기,

1부터 10까지의 수의 순서, 0의 개념, 1 작은 수와 1 큰 수에 대한 학습을 했어요.


 

아직 6과 9를 구분하는 것을 헤갈려하는 딸램.

활동북을 통한 반복학습으로 6과 9에 대한 개념이 조금 더 형성된 것 같아요.


 

 

빅키즈 수학은 책을 본다는 생각보다

책을 가지고 논다는 생각으로 재미있게, 웃으면서 활동할 수 있어서

딸램도 엄마도 즐거운 시간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