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의 방 & 왕자의 성 : 벌레가 나타났어요 공주의 방 & 왕자의 성
이도윤 지음, 이준선 그림 / 도도원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주의 방 & 왕자의 성 

                                   # 벌레가 나타났어요



 

글 : 이도윤 / 그림 : 이준선



 

사실 처음 제가 먼저 읽어 보았을 땐, 이게 모지?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아이들에게 읽어주면서 다시 읽어 보니  '아~~' 하면서 이해가 되더라구요.


 

<공주의 방 & 왕자의 성> 그림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첫째 아이 입장에서 쓴 그림책이에요.

동생이 생기면서 부모님의 관심과 사랑이 동생에게 쏟아지는 것에

질투를 느끼면서 동생이 밉고, 미우면서도 동생이 내 말을 잘 들었으면 좋겠고.. 하는

첫째 아이의 마음이 고스란히 들어 있는 그런 그림책이에요.

 


 

 

아침인데도 잠자는 척하는 나.

 아빠는 나의 머리를 쓰다듬고는 이마에 뽀뽀를 하고 출근을 해요.


 

아빠의 뽀뽀를 받고 싶어서 일부러 자는 척 하는걸까?

아님 '잠자는 숲속의 공주를 흉내내는 것일까?

 

 

 

오늘은 어떤 벌레가 기다리고 있을까?


 

무당벌레를 닮았지만 훨씬 크고, 머리에 더듬이가 달린 벌레.

나보다 힘이 센 벌레.

엄마는 저런 벌레가 뭐가 좋다고 사오는지 정말 모르겠다.


 

 

 

벌레를 너무 세게 묶었다 엄마한테 혼날까봐 걱정하는 공주.


 

나보다 벌레를 더 좋아하는 엄마.

벌레가 내 말을 잘 들었으면 좋겠다.

세상에 그런 벌레는 없다.

그래서 벌레가 정말 싫다. 특히 내 코를 물어서..


 

벌레가 그냥 단순히 벌레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아마 공주의 동생인거 같네요.



 

 

이제부터 벌레가 공주의 코를 어떻게 물게 되었는지를 알아볼까요?


 

새처럼 하늘을 날아 왕자님이 살고 있는 아름다운 성이 있는 곳에 도착한 공주.

하지만 순식간에 괴물이 있는 무서운 성에 갇히고 말았어요.



 

 

당연히 용감한 왕자가 나타나서 공주를 구해주겠죠?

왕자와 싸우다 지친 괴물이 숲속으로 도망치고, 왕자님은

나의 이마에 뽀뽀를 하고는 머리를 천천히 쓰다듬었어요.

" 아빠가 공주의 머리를 쓰다듬고 뽀뽀를 하는 순서와는 반대였지만, 그래도 행복했어."


 

 왕자님이 아빠이길 바라는 아이의 마음이 아닐까 싶네요.

왕자의 성으로 가는 판파지 속의 여행 중에서 엄마, 아빠를 사랑을

얼마나 원하는지를 알 수 있는거 같아요.



 

 

왕자님의 아름다운 결혼식을 상상하면서 행복하던 찰나

괴물이 내 코를 꽉 물었어요.

말썽꾸러기 벌레가 내 코를 물고 있었던거죠.

(자다가 웬 날벼락인가요? ㅋㅋㅋ)


 

코가 아파서 울고, 벌레때문에 왕자님과 결혼할 수 없어서 울었죠.

 


 

공주는 엄마가 자기를 위로해 주고, 잘못한 벌레를 혼내서 안심이 되었어요.

하지만 혼나는 벌레(동생)을 보자 불쌍해 보이고, 눈물이 나오려고도 했어요.


말썽꾸러기 동생 때문에 항상 억울하고, 혼나는 일이 많은 공주지만

그래도 동생이라고 안쓰러운 생각이 드나보네요.



 

 

<공주의 방 & 왕자의 성> 그림책은 끊임없이 말과 행동으로 표현하는

 첫째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공감해주라는 메세지의 그림책인거 같네요.


 

 현실과 판타지의 세계를 자유롭게 여행하면서 가슴 뛰게 만드는

 공주와 왕자, 괴물과 벌레를 만나보세요. ^^

그림책의 마지막 장을 넘기면 자녀의 생각을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공주의 방 & 왕자의 성> 그림책은 예쁜 그림이 그려진 고급 종이 위에 한지의 무늬가 그대로 살아 있어서 아이들에게 색다른 느낌을 경험하게 합니다. 한지 위에 먹선으로 그려진 유럽의 화려한 성과 신비로움이 가득한 숲 속 장면은 판타지 그림책 <공주의 방 & 왕자의 성>의 명 장면 중 하나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