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토 S-1 : 평면규칙 (6세) - 공간감각을 위한 하루 10분 도형학습지 플라토 도형학습
지식과상상 교육연구소 (한헌조, 김성국) 엮음 / 씨투엠에듀 / 2016년 7월
평점 :
절판


 

 

오빠가 한글공부, 수학공부 할 때 마다
자기 '공부하고 싶다'고 말하던 민지.

민지를 위한 공부책(?)
공간 감각을 위한 하루 10분 도형학습지
플라토 S1,2 
아이가 좋아해요~♡


 


<플라토>는 공간 능력을 길러야하는 유·초등 시기에 필요한 전문 도형 학습지에요.
플라토는 누리 과정, 초등 교과 과정의 기본 도형 원리를 바탕으로 
도형을
'평면규칙', '도형조작', '입체설계', '공간지각'의 4대 세부 영역으로
나누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도형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패러다임의 도형 학습 프로그램에요.


 


수의 연산과 사고력 위주의 문제집과 학습지가 대부분인데
이렇게 공간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학습지가 있어 좋은거 같아요.

또한 <플라토S1>는 아이들이나 아이 공부 봐주는 엄마의 부담없이
매일 2쪽씩만 4주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하루 10분만 투자하면 2차원 또는 3차원의 물체를 시각화하고 조작하는
공간 능력을 기를 수 있다고 하니 너무 좋아요. *^^*


 


<플라토S1>은 6세 아이가 "평면규칙" 영역을 공부할 수 있어요.

<플라토S1의 구성>
1주차 : 점과 선
2주차 : 똑같은 모양
3주차 : 도형 세기
4주차 : 도형 규칙
진단평가

 

 


1주차는
점점 찍기/선 잇기/똑같이 잇기/순서대로 잇기/테두리 그리기/확인학습의
순서로 이루어져 있어요.



'점점 찍기' : 선과 선이 만나는 곳에 점을 찍어보기!

유치원에 다녀온 둘째 딸램에게
"엄마랑 오빠처럼 공부할까?" 했더니 좋아하네요.
<플라토> 책을 보더니
'어려운거 아니야?' 하면서 자신 없는 말을 하더니
막상 시작하니 '오~ 재미있네' 하면서 재미있어 하네요. ^^


<플라토S1>은 6세 아이용이라고 적혀 있지만
복잡한 연산과 계산이 아닌 도형 학습이라
5세인 둘째 아이도 거뜬히 할 수 있어요.


 


하루 2쪽씩 10분 도형학습지 <플라토>
재미있었던지 더 하고 싶다고 하여
2일차 '선 잇기'- 같은 번호의 점끼리 곧은 선으로 이어보기도 해 보았어요.


 선을 반듯하게 긋거나 하는 것은 미숙하지만
충분히 내용은 이해하고, 문제가 요구하는 대로 잘 하더라구요.

                                                                     

 


결국 3일차 '똑같이 잇기'까지 해 버린 민지양~

'하루에 이렇게 많이 하는게 아니라
매일 매일 꾸준히 해야하는거야' 라고 했더니
매일 매일 꾸준히 하는데 지금은 처음이라 재미있어
많이 하는거라네요. 하하하

 


뒤늦게 집에 도착한 오빠에게 자랑하더니
이렇게 2주차의 똑같은 모양 찾기/똑같은 모양 짝짓기 부분도
하구선 맞았는지 봐달라고 하네요.

 


 저녁 준비하는 동안 조용하길래 뭐하나 봤더니
오빠랑 같이 <플라토> 풀고 있는 아이들.

애들아~~ 혹시 오늘만 하고 안할건 아니지? ㅠ.ㅠ



3주차의 '도형세기' 부분은
1주차에서 학습했던 '점점 찍기'의 연장으로
선과 선이 만나는 곳의 점을 찍고, 점의 갯수를 세는 활동이었어요.

매주 전혀 새로운 내용을 하는 것이 아닌
그 전에 공부했던 내용과 연계되면서
조금씩 심화되어가게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4주차까지 공부한 후, 마무리 활동의 진단평가!!

진단평가의 문제는 4주차의 유형이 순서대로 나온다.
제한 시간 10분 안에 문제를 풀고, 틀린 것이 있으면
몇 주차인지 확인해 본 후,
다시 한번 복습을 하면 돼요.

        

      


도형조작 영역이 <플라토S2>

<플라토S2의 구성>
1주차 : 길이 비교
2주차 : 모양 붙이기
3주차 : 모양 자르기
4주차 : 거울과 위치
진단평가

 

 

전체적으로 살펴보았더니 재미있는 내용이 참 많이 있네요.
아이와 같이 공부하는 엄마도 즐거울거 같아요. ^^


도형공부나 공간 능력은 여자아이보다 남자아이가 훨씬 쉽게 접근하는 영역이죠.
숫자공부와 연산 위주의 공부만 하다
초등학교 입학하여 도형 영역부분에서
헤깔리고,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게
매일 하루 2쪽, 10분만 투자해 보세요.
그러면 수학 공부가 훨씬 더 재밌어집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