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이 비룡소의 그림동화 258
이수지 지음 / 비룡소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룡소의 그림동화 258

강이


 

이수지 그림책




 

한국인 최초 '한스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에

최종 노미네이트된 작가 이수지.


이수지 그림책은 글보다는 그림으로

모든 것을 표현하고 설명하고 있어

그림을 집중해서 보게 돼요. ^^



 

 

이수지 그림책 <강이>는

작가 본인의 이야기로, 실제 키우던 개를 만나고,

즐겁게 생활하고 또 하늘나라로 보내기까지의

추억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요.


 

 


 

배고프고 목말라하던 유기견 '검은 개'가

'산'과 '바다'를 만나 '강'이 되었어요.


 


 

 

작가의 실제 아들과 딸인 '산'과 '바다'가

검은 개를 보자마자


나는 '산'이야.

나는 '바다'야


그러니까 너는 '강'이야


라며 검은 개에게 '강'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고 하네요.

 

 

 

 

 

'강'이 된 검은 개는

이제 더 이상 배고프지도,

목마르지도 않아요.

아이들과 뛰어놀고, 풀밭을 뒹굴고,

썰매를 타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거든요.



 

 

흑백의 조화로움, 배경보다는 인물 위주의 

간결하면서도 힘 있는 그림이

주인공들의 행복함과 애잔함, 기다림,

그리움 등을 모두 느낄 수 있게 표현되어 있어요.

 

 

 

 

 

<파도야 놀자>에서처럼

<강이>의 마지막에 표현된 푸른색은

유기견으로 배고프고 목마르던 '강'이였지만

가족들을 만나 따뜻하고 즐거운 기억을

간직할 수 있어 행복했다는 느낌을 주네요.


읽고 나면 마음이 참 따뜻해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