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CEO는 어떻게 일하는가 - 맥킨지가 밝히는 최정상 리더들의 성공 마인드셋
캐롤린 듀어 외 지음, 양진성 옮김, 맥킨지 한국사무소 외 감수 / 토네이도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최고 CEO들의 일머리는 과연 어떨까?

무슨생각을 하고 있기에 그 유명한 회사를 책임지고 있을까?

또한 이 책을 통해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일까?


앞으로 당신이 CEO가 되고자 하는 리더라면 이 책에서 제시해주고 있는 방법들을 눈여겨 볼만 하다. 이 책은 비지니스적인관점에서의 리더와 CEO를 위한 책이다. CEO 가 된지 얼마 안되었다면 더욱 필요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총 67명의 글로벌 CEO들을 통하여 리더가 꼭 해야할 것들과 마음가짐 등 그리고 리더로서의 어려움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책은 크게 6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방향설정, 조직적 합의, 리더를 통한 조직 운영, 이사회와의 협업,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개인의 효율성 관리 에 관한 내용이다.

특히 조직관리부분에서 인재를 구할때는 훌륭한 사람이 아닌 훌륭한 역할기술서를 준비해야 하고 이에 맞는 인재를 투입해야 하는바를 현재 팀장으로서 다시한번 되새기게 되었다. 

그리고 아직은 CEO 가 될 재목이 아니기에 이사회와의 관계증진에 대한 내용은 확 와 닿지는 않지만 참고할만하다고 하겠다. 


마지막으로 책의 말미에는 CEO라면 CEO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한다고 한다. 주어진 현재의 직책에 맞게 행동을 해야 하는 것과 일맥상통하며 미래의 CEO 들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덕목들도 제시해주고 있다.

윤리적 책임, 다양성, 회복력, 영향력 등은 개인으로서도 증진해야할 항목이다. 안그래도 해야 할 일들이 많은 CEO 이지만 미래의 세상은 좀더 분업화가 될 것이고 앞으로는 하지 않아도 될 역할부문도 있다. 창조성과 협력을 이끌어내는 능력이야 말로 CEO가 갖춰야 할 최고의 덕목이며 이를 가져야만 경쟁력 있는 리더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