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1 - 온달 열전 편 : 영웅의 탄생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1
설민석.스토리박스 지음, 정현희 그림, 강석화 감수 / 단꿈아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시리즈>의 주인공이었던 온달의 이야기가 나와서 아이가 너무 재미나하면서 봤네요. 그리고 바로 다음권 언제 나오냐고... 매번 책을 읽고나면 다음권 타령이네요.

학습만화라고 해서 역사적인 내용이 부실할까 걱정하면서 제가 읽어보았는데

중간중간 김부식의 삼국사시 온달 열전과 비교하면서 읽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제대로 한국사 배울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초등학교 5학년부터 한국사 배우는데 <설민석의 한국사 대탐험> 미리미리 읽어두면서

초등학교 5학년 사회 수업시간에 한국사 공부 열심히 할 수 있으면 좋겠더라고요.

우리 아이처럼 역사를 좋아하는 아이도, 역사에 관심이 적은 아이도 재미나게 읽고 한국사를 좋아하게 될 것 같아서 초등학교 한국사 학습만화 책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21권이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 이야기인데 영웅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진다는 것이 너무 기억에 남아요. 우리 아이들도 열심히 노력하면 멋진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해주는 것이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책 중간중간 보충 설명도 재미나요. 삼국사기와 삼국유사를 비교하거나 온달이 진짜 바보인가 하는 내용들까지 담고 있어서 아이들이 읽기 유익해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체험할 수 있는 문제까지 있어서 학습만화 읽고 한국사도 제대로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도서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