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댓 코스메틱 - 화장품 연구원의 똑똑한 화장품 멘토링, 개정판
김동찬 지음 / 이담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이 되니 또 피부는 건조해지고, 나이가 있다보니 예전과는 다른 나의 피부 상태에

'또 한 살 더 먹었구나'하는 아쉬운 마음이 생긴다.

예전과 같이 생기 있고 탱탱한 피부가 갖고 싶어서 이런 저런 화장품에 손을 대지만...

과연 내가 제대로 잘 쓰고 있는 것인지 의문이 생긴다.

그래서 내가 쓰고 있는 이 화장품만이라도 제대로 알고 쓰자는 마음이 생겼고,

그래서 읽게 된 책이 바로 이 <올 댓 코스메틱 All That Cosmetic>이다.


진짜 제대로 화장품 연구원이 화장품 멘토링 해주듯이 되어 있어서 이렇게 독서로 배우는 화장법 나름 재미나고 신선했다.

화장법이라고 얼굴 작게 눈 크게 보이는 스킬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내 피부를 어떻게 더 건강하게 해줄 수 있는지에 대한 화장법을 배울 수 있어서 나처럼 피부 고민을 하는 분들께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그리고 화장품의 역사 이야기도 재미나게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이제 앞으로의 화장의 흐름이라고 해야할까?

화장품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도 읽을 수 있어서 화장품 책이라도 처음에 무시했던 내가 반성이 되었다.

그냥 그런 흔한 화장품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나에게 도움이 많이 되어서 읽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도서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