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랑 끝, 상담 - - 마음의 상처를 치료하기 위한 17명의 상담사례와 30가지 심리치료
최고야.송아론 지음 / 푸른향기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학책이나 심리에세이 그런 책들을 종종 읽어왔는데 그 책들의 내용은 '사람들의 심리는 심리학적으로 이렇다, 아니면 심리학 이론은 이렇다' 이런 식으로 서술되어서... 책을 읽고난 다음에는 심리학 공부를 한 느낌이 들거나 가볍게 읽고 '이런 마음가짐 괜찮네~' 정도의 생각이 들었어요.

이번에 읽은 '벼랑 끝, 상담'은 실제 상담사례와 심리치료 방법들이 나와서 그런지 좀더 생동감이 있고, 흥미진진한 것이 책을 읽는 내내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더라고요.

그리고 심리상담의 중요성을 새삼스레 깨닫게 되었어요. 아주 극한의 상황이 아니더라도 내가 살아가는 데 불편을 겪고 있다면 심리상담 받아볼만 하겠구나 싶더라고요.

그리고 상담을 받는 사람들이 자신만의 문제인 경우 보다 주변 환경의 영향때문에 힘들어진 경우가 많아서 갑자기 내가 아이에게, 남편에게, 가족들에게 어떻게 하고 있나 돌아보게 되고.

내가 지금 이렇게 힘든 것들에 대해서 좀더 깊이있게 생각해보기도 했어요.

다른 사람들의 심리상담이지만 책을 읽으면서 나의 경우도 돌아보게 되어서 책 잘 읽었구나 싶더라고요.

심리상담사를 하고 싶어하는 분들이나 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더 많이 될 것 같아요.

*도서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