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새내기를 블로그 무작정 따라하기 - 세상 쉬운 길벗 시니어 IT 시리즈 4
곽은지 지음 / 길벗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새내기를 위한 블로그 무작정 따라하기 _ 곽은지

 

요즘 둘째가 부쩍이나 개인 sns에 관심을 보인다. 갑자기 유터버가 되겠다고 하면서 어떻게 가입하느냐고 물으며 핸드폰을 손에서 놓지 않는데 ... 치밀어 오르는 화가 ^^;;

 

그래서 블로그와 카페에 관해 이야기했더니 이번에는 관심이 그쪽으로 넘어갔다. 문제는 나도 블로그와 카페를 하고 있지만 사실 얼렁뚱땅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 것이지 블로그나 카페를 정확하게 다룰 줄은 모른다.

 

그래서 자녀와 함께 펼친 책이 디지털 새내기를 위한 블로그 무작정 따라하기이다. 책은 정말 상세하게 설명돼 있다. 작은 부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세심하다. 사실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는 나에게는 이런 것까지 짚어 줘야 하나 싶을 정도로 자세하다. 그런데 블로그가 뭔지 전혀 모르는 우리 둘째는 책을 보고 따라하면서도 어려운지 낑낑거렸다.

 

그래서 책 표지를 자세히 보았더니 헉!!! 시니어 IT이다. 그것을 보고 고개가 절로 끄덕여졌다. IT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도 몇 번 정독하다 보면 충분히 따라 하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곽은지 저자님께서 타겟을 정확하게 인지하시고 책을 만드신 듯했다.

 

조금 아쉬웠던 점은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기본 툴만 활용해서 블로그를 만들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다는 것이었다. 둘째가 프로필에 자기 사진을 넣고 싶다고 조르는데 직접 해 보라니까 어떻게 해야 할지 전혀 감을 잡지 못했다. 사진이 들어 있는 폴더를 찾지도 못해 불러오지 못했다.

 

그래도 기본적인 블로그를 만드는데 있어 부족함이 없는 책이었다. 블로그를 구성하는 전반적인 틀과 기본 이론을 충실하게 담고 있다. 컴퓨터를 잘 모르더라도 충분히 개설할 수 있는 책인 듯 싶다.

 

나도 새로운 블로그를 한 번 따라 만들어 보았다.

 

또한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내 권리 보호 내용과 핸드폰으로 관리 할 수 있는 내용까지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무료 동영상강의는 아직 보지 못했다. 어쩌면 그 속에 더 자세하고 생생한 내용이 숨어 있을지도 모른다는 기대 속에 보물 상자처럼 남겨두고 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인 의견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