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BITMAN 비트코인 투자 첫걸음
정광민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가 비트코인을 제대로 접하게 된 건 2017년 중반이였다고 한다.

이직을 알아보던중 비트코인과 관련된 일이 눈에 들어왔고 어릴때 부터 컴퓨터 다루는 걸 좋아하고 IT분야에 관심도 많았었기에 비트코인이라는 단어가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왔었다고 한다.

비트코인이 2017년 초에 100만원 정도 불과했었는데 그해 중반 쯤 200만 원대를 넘었고 2018년 1월 초에 2800만원을 넘겼다고 한다.

2017년은 한마디로 '코인 르네상스'라고 부를 수 있을 만한 시기였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그후 수많은 코인 거래소들이 생겨났지만 회원을 유치하기 위해 시세를 조작하고 정체도 알수 없는 코인들이 마구 상장시켰으며 그 중 많은 거래소들은 얼마 못가 문을 닫고 사라졌다고 한다.

거기에다 정부 관계자들의 강경한 반대 덕분에 2800만원을 넘어섰던 비트코인은 2018년 1월 초 , 불과 며칠 만에 반토막이 되어 점점 내려가 250만원 만 남게 되는 재앙을 맛보았다고 한다.

저자가 책의 서두에서부터 2017년 이후의 상황을 자세히 이야기 하는 것은 아직 비트코인을 잘 모르는 초보자들을 위한 책이기 때문이라하며

이 책을 통해 비트코인과 코인시장을 어떻게 바라보는 것이 올바른 관점일까를 조금이라도 올바르게 전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한다.

책은 총 8강으로 마지막 에는 코인용어 백과 정리까지 되어 있어서 초보자들이 공부하기에 좋은 책인거 같다.

컬러풀한 책자로 잡지보는 느낌이 들고 알기 쉽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비트코인, 블록체인 등을 이 책 한권만 잘 보아도 제대로 알게 될거 같다.

#비트코인 #가장쉬운독학bitman비트코인투자첫걸음

ㅡ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