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을 바꾸는 생각들 - 변화할 줄 아는 삶을 위한 3개의 조언
바바라 오클리 지음, 이은경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저자는 한때 웨이트리스와 청소부 등을 전전하며 근근이 살아갔었다고 한다.
그러나 자신에게 언어에 대한 재능이 있음을 발견하고 러시아어를 배워 통역사, 작가로 활동하게 되고 그녀는 또 한번의 도전을 통해 간절히 원했던 교수라는 꿈을 이루어냈다고 한다.
실패란 못하는 것이 아니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긴 결과물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저자는 어릴 때부터 수학과 과학을 지독하게 싫어했고 별다른 재능이나 특별한 능력도 없었다고 한다. 이사를 계기로 전학간 고등학교의 외국어 선생님 덕분에 외국어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공부 의욕을 얻게 되었다고 한다.
그런 어린시절이 있었지만 현재 저자는 수학과 과학 세계에 단단히 뿌리를 내린 공대 교수가 되었다고 한다.
교수가 되기전 저자는 다양한 일을 했고 그 과정에서 저자는 본인 안에 배우고 변화하는 능력이 상상한 것보다 더 크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한다.
마인드 시프트란 변화를 잘 받아들이는 능력, 즉 유연한 사고를 말한다고 한다. 일부 사람들이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머릿속으로만 꿈을 꾼다면 이들은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한 걸음 더 내디딜 줄 알고 변화를 유연하게 받아들인다. 이 책을 통해서 우리는 새로운 것을 배우겠다는 진취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과, 시대에 뒤떨어졌다거나 지금 하는 일과 쓸모없다고 여겨진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어떻게 세상을 바꿨는지 살펴 볼 것이고, 또 학습과 변화에 대한 과학적 사실과 연구를 바탕으로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ㄴ방법을 설명 할 것이라고 한다.
마인드 시프트 혁명은 좋든 싫든 간에 이미 진행 중이고 이는 새로운 기술 학습과 진로 전환뿐만 아니라 삶의 태도와 개인의 생활, 인간관계 변화까지도 포함하는 전방위적인 개념이라고 한다.
이 책에서 세계 각지에서 놀랄 만한 진로 전환을 이루고 엄청난 도전 과제를 극복하여 인생을 완전히 바꾼 사람들을 소개하고있다.
여러분이 진로를 바꾸려고 하거나 어떤 분야를 배우려고 하든 간에 '제2의 기회'를 쟁취한 성공한 학습자들에게 귀중하고 심오한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이 책은 총 3파트로
Chapter 1. 세상의 변화
chapter 2. 관점의 변화
Chapter 3. 배움의 변화
이고 각 챕터 마다 사람들의 인생을 바꾸는 이야기를 읽을수 있다.
소설처럼 재미있고 금방 읽히며 공부, 새로운 도전을 할때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등에 도움이 되는이야기가 많았다.
기대하지 않았지만 예상외로 너무 좋은책을 읽었던거 같아 너무 좋았다. 나의 전공분야에서 아니면 지금 직장생활에서 변화가 필요하거나 새로운 도전을 하고싶은데 두렵거나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자기계발 #인생을바꾸는생각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