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를 감춰라 - 인공지능 시대의 신神의 알고리즘
윌리엄 에이머먼 지음, 최경남 옮김 / 쌤앤파커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저자는 TV, 신문 등 레거시 미디어를 통한 전통적 광고에서 AI가 주도하는 초 개인화된 실시간 지능형 광고로 급격하게 변하는 과정에서도 늘 새로운 전략으로 돌파구를 찾아온 최고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가 이고

1990년대 인터넷 대중화 초창기부터 곧 불어닥칠 파고를 감지하고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눈부신 커리어를 쌓았다고 한다.

저자가 이 책을 통해 이루려는 미션은 AI시대에 마케터가 사용하는 도구와 전술을 분석하고 여러분을 그 영향력에 대한 풍성한 논의에 참여시키는 것이라고 한다.

저자는 회의실에 비치된 화이트보드에 그림을 그리면서 팀원과 고객에게 이 모든 기술이 어떻게 작용하고 마케팅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설명하는 것을 즐겼다고 한다. 그리고 지난 수년간 수백억 건의 디지털 광고를 진행했고 주요광고주와 함께 일하며 소비자의 반응을 살피기 위해 테스트를 하는 단계에서부터 디지털 마케팅이 모든 비즈니스의 핵심적인 요소가 되고 있는 지금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다고 한다.

저자는 심리 공학이 무엇이며, 누가 이를 통제하고, 어떻게 보이지 않는 힘이 우리의 삶에 지배적인 요소가 되고 있는지 이해해야 한다고 말하고 이다.

이 책을 통한 저자의 목표는 심리 공학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이러한 심리 공학이 가져오는 위협과 기회는 무엇인지 밝히는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저자는 마케터로서 심리 공학을 윤리적으로 사용하고, 갈수록 진화하는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도구와 전술을 소개하고자 하며 소비자를 위해서는 심리 공학이 우리 모두에게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부터 소개하고자 한다고 한다.

책은 총 파트 2로 나눠져 있고 각 파트별로 작은 단위가 5주제씩 그리고 소단위로 나눠져 있다.

파트1에서는 브랜드, 광고, 마케팅에 대해 알수 있었고

파트2에서는 심리 공학에 관련하여 여러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그냥 지나칠법했던 광고들에 대한 이야기, 인간의 심리에 대해서도 약간알수있었고 마케팅에 대해 그리고 AI , 마케팅 에 대해 전반적으로 두루 알수 있어 좋았던 책이였던거 같다.

#마케팅 #브랜드를감춰라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