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고의 나를 만드는 커리어 매니지먼트 - 언택트 시대, 일의 의미가 미래를 만든다
심혜경 외 지음 / 북스고 / 2021년 2월
평점 :

누구나 알지만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언택트세대의 자기관리법이라는 문구를 보고
지금은 일을 하지는 않지만 요즘 세대들의 자기 관리법은 어떤건지 궁금하여
서평신청을 하게 되었고 이렇게 좋은 기회가 되어 읽어 보게 되었어요.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 19로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과 불안, 걱정으로 하루를 보내고 있지만, 이런 환경속에서도 꼭 변화를 이끄는 사람들이 있죠.
하지만 누구나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몸으로,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해요.
나는 지금 어느 지점에 와있는지.. 변화에 적응하고 새로운 성장을 준비하고 있는지 점검하는 시간을 가지는게 필요한 시점인거 같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언택스 환경이 이제는 불편하지 않은 시간들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언택트' 환경은 스마트폰과 같은 최신 기술을 다루는데 능숙하고
인터넷과 SNS로 소통하는 것을 선호하며 자신의 삶과 일 모두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특징을 지닌다 하는데요.
이러한 환경의 세대를 MZ세대 즉 언택트 세대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언택트의 흐름은 MZ세대들에 의해 형성되었다고 볼수 있고,
이 MZ세대들이 자신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테블릿과 같은 기기들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취사선택할 수 있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수시로 접속하며 엄청난 양의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다 합니다.

코로나 19 이후 급변하는 사회와 경제 상황에서 직장에서의 고용에 대한 안정감은 사라지고, 불안감은 높아만 가고 있어요. 이때 나의 커리어에 대한 태도가 여전히 조직중심에 의존한 것이라면, 오늘을 버티는 것밖에 되지 않을 것이라 하네요.
정말 슬픈 일이 아닐수가 없어요.
자신의 커리어를 책임지기 위해 스스로 학습하고 역량을 쌓기 위해 노력하는지를 점검해야할 시기 입니다. 지금은 평생 공부 세대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p.159 만약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한 과정으로서 이유 있는 '존버'라면 더 이상 버티는 것이 괴롭고 무력한 시간이 아니다. 인내와 성장의 과정이고 훈련의 시간인 것이다.
자신의 커리어 목적지를 가기 위한 과정으로써 의미 있는 존버가 되기를 바란다.
현재를 살아가면서 어렵지 않은 사람은 없다.
그러나 어려운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 보다 반드시 나은 결과를 얻는다.
우리 모두 화이팅 입니다^^
# 자기계발 # 최고의나를만드는커리어매니지먼트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