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판다스로 쉽게 배우는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조승근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전공이 공대이다보니 데이터분석을 경험할 기회가 있었다. 프로젝트로 약간만 경험을 했고 파이썬으로 판다스를 이용하여 데이터 분석을 해봤었는데 조금 더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데이터 분석과 더불어 데이터 시각화도 다루고 있는데 저번에 수강했던 강의에서는 데이터 분석의 수학적 원리까지 다루지는 않았지만 이 책에서는 그런 부분도 같이 다루면서 이해를 돕고 있다. 물론 수학을 싫어해서 조금 당황하긴 했지만 이해를 하고 데이터 분석을 배우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느꼈다.
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ipynb와 csv 예제 파일을 다운 받아서 실습을 진행해보며 책 내용을 학습해볼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은 큰 장점이다. 데이터분석이라고 하면 낯선 분야라서 어려울 것 같은 느낌이지만 이 책에서는 하나하나 기초부터 수록이 되어있으며 예제도 정말 짧은 10줄 가량으로 수록되어있어서 초보자도 잘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데이터 시각화 파트에서는 pandas의 plot과 matplotlib, 그리고 seabron 라이브러리를 통해 그래프, 차트 등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운다. 이 부분 역시 파이썬을 공부하면서 한 번 해보긴 했었지만 간단하게만 알고 있었는데 이 책에 워낙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다 한번씩 해본다면 능숙하게 다룰 수 있을 것 같다.
아직은 모든 예제를 다 풀어보지는 않았는데 풀면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역량을 쌓고 취직을 했을때 현업에서 요긴하게 써먹고 싶다. 실제로 많은 분야에서 데이터분석이 다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배울 필요성을 더 느낀 것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