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라인 판매의 생존 - 경기불황에 맞서는 위기극복법
이신우 지음 / 더블유미디어(Wmedia) / 2022년 12월
평점 :
절판
온라인 판매에 관심을 가지고 계속 무언가를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정보를 찾아보고 있다. 유튜브를 보기도 하고 책을 보기도 하는데 보통은 온라인 판매에서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등 오픈마켓에 관한 책, 상세페이지에 관한 책 등이 주제이다.
이 책은 온라인 판매의 생존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판매에 다가오는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나갈 것인지에 대하여 다루고 있는 책이라는 점에서 이때까지 읽었던 책들과는 조금 달랐다.
먼저 온라인 판매의 폐업률이 90퍼센트 이상이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일단 진입 장벽도 낮고 레드오션이기 때문인 것 같다. 이러한 온라인 판매 시장에서 어떻게 살아남을지를 다루고 있다.
광고대행사 출신인 저자는 직접 쇼핑몰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존 전략을 소개하고 있는데 목차는 비교적 간단하다. 위기, 실패, 생존, 성공, 내실, 정석 총 6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실전적인 방법을 담은 책이라기보다는 큰 길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 지를 알려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스토어를 꾸미고 오픈마켓을 어떻게 운영하는지 등 실전 전략도 당연히 알아야하지만 근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것들을 이 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이 온라인 판매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고민을 해보며 이 책을 읽을 수 있었다.